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영종도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건립공사 중단 장기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영종도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건립공사 중단 장기화
    인천국제공항이 있는 영종도에 추진 중인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건설공사 중단이 장기화하고 있다.

    22일 인천경제자유구역청에 따르면 인천시 중구 운북동 미단시티내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 공사가 지난 2월 11일 중단된 뒤 현재까지 2개월 넘게 재개되지 못하고 있다.

    복합리조트 시행사가 하도급 건설사 쌍용건설에 공사비 260여억원을 제때 주지 않아 유치권 행사에 들어가면서 공사가 멈춘 것으로 전해졌다.

    2017년 9월 착공된 이 리조트는 27층짜리 특급호텔(750실)이 24층까지 골조가 올라간 상태로, 전체 공정률은 24.5%이다.

    이곳에는 특급호텔과 외국인 전용 카지노, 컨벤션시설, 수영장 등을 갖추고 내년 개장할 예정이었다.

    시저스코리아 복합리조트는 중국 푸리그룹과 미국 시저스엔터테인먼트가 2017년 50대 50 지분으로 합작법인을 설립해 추진해왔다.

    인천경제청은 푸리그룹과 시저스코리아를 상대로 공사 중단 배경을 파악하는 한편 조속한 사업 재개를 위한 중재 작업을 벌이고 있다.

    인천경제청 관계자는 "미국과 중국 기업이 합작해 제3국(한국)에서 대규모 개발사업을 추진하는 과정에서 서로의 문화적 차이에서 오는 입장을 이해하지 못해 갈등이 빚어진 것 같다"고 설명했다.

    이 관계자는 "이달 초 한쪽에서 상대방에 협상안을 전달해 검토가 진행 중인 만큼 조만간 긍정적인 결과가 나올 것"으로 기대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상진 아내' 김소영, 호텔서 통 큰 연말회식…700만원 쐈다

      MBC 아나운서 출신 사업가인 김소영이 연말 회식 현장을 공개했다.김소영은 지난 27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김소영의 띵그리TV'를 통해 '연말 회식에 700 쓰는 띵사장. 5명 있던 작은 회사...

    2. 2

      "할머니 미안해요" 안동서 숨진 10대, 선배 잔혹한 괴롭힘 때문

      지난 8월 할머니와 함께 살며 배달일을 해 생활한 16세 청소년 A군(16)이 한 살 터울 선배의 잔혹한 괴롭힘을 견디다 못해 극단적인 선택을 한 사실이 뒤늦게 드러났다.28일 법조계 등에 따르면 대구지검 안동지청은...

    3. 3

      '17:59 전국 경보해제 시험발령' TV 자막 뭔가 했더니…

      행정안전부가 28일 오후 6시께 TV 방송 화면 하단에 송출된 ‘경보 해제 시험 발령’ 자막이 담당 기관 내 시스템 오류에 따른 잘못된 발송이었다고 밝혔다.행안부에 따르면 이날...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