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동하·구준엽·서유호·박혜경·솔리드·유리상자·015B,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동참
인기가수 8인이 스포츠닥터스 릴레이 응원 캠페인 참여명단에 이름을 올렸다.

25년간 국내외 의료지원사업을 통해 2003년 UN DPI NGO로 등록된 후 100만 협력 의료진 및 2,100만 업무협약 회원 네트워크와 함께하는 세계 최대 국제보건의료 단체인 스포츠닥터스<이사장 허준영 마이그룹(한국마이팜제약/ 마이건설/ 마이디자인/ 인터메디컬데일리) 회장>는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과 사투를 벌이고 있는 국내 및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격려하기 위해 릴레이 응원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질병관리본부 중앙방역대책본부가 발표(21일 오전 0시 기준)한 국내현황에 따르면 확진 환자는 전날보다 9명 늘어 누적 확진자 숫자는 총 1만 683명이다.

캠페인에는 정동하·구준엽·서유호·박혜경·이세준(유리상자)·정재윤·이준(이상 솔리드)·장호일(015B) 등 인기가수 8인이 추가로 참여했다. 이들은 사인이 담긴 메시지와 함께 응원 영상도 보내왔다. 지금까지 캠페인에 참여한 스타들은 총 331명(4월 21일 오후 기준)이다.

먼저 가수이자 뮤지컬배우인 정동하는 “코로나19와 맞서 싸우고 있는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분들 고생이 많으시다. 우리 모두 사회적 거리 두기, 마스크 착용, 손 씻기 등을 잘 지켜 바이러스를 종식 시킬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 것”이라면서 “의료진 분들은 (우리의) 영웅이다. 언제나 응원하고 감사드린다. 다 같이 파이팅!”이라며 메시지를 보냈다.

이어 가수 겸 DJ 구준엽은 “코로나 19로 인해 많은 분들이 힘들게 생활하고 있다”면서 “사투를 벌이고 있는 전 세계 의료진과 시민들을 응원한다”고 말했다. 유리상자 멤버 이세준도 영상을 통해 “지금 이 시간에도 전 세계 인류를 위해 애써주시는 의료진분들, 여러분들이 이 시대 진정한 영웅이다. 누구보다 더 건강하셔야 한다. 늘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장호일은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굉장히 기쁘다. 특히 우리의 건강을 위해 바이러스와 사투를 벌이고 있는 의료진 여러분들에게 뜨거운 감사의 말을 전하고 싶다. 항상 응원하겠다. 우리 모두 시련을 잘 극복해나갔으면 한다”며 파이팅을 외쳤다. 트로트가수 서유호도 “캠페인에 참여하게 돼 영광”이라면서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의료진분들 너무 고생이 많으시다. 여러분 덕분에 우리 모두 안정적이고 편안한 삶을 살고 있다. 바이러스 퇴치를 위해 힘써주시는 의료진분들 항상 파이팅하시고 힘내세요”라고 말했다.

한편 지금껏 스포츠닥터스 캠페인에는 김의신 텍사스대 MD앤더슨 암센터 종신교수, 송상용 삼성서울병원 교수, 명승권 국립암센터 교수, 황지효 한림대강남성심병원 교수, 오혜미 광동한방병원 가정의학과 전문의, 노수진 아이본병원 재활의학과 원장, 정재균 화인메트로병원 정형외과 과장, 이세리(가정의학과) 원장, 민재원·서수옥 약사 등 관련 의료계 종사자들이 참여했다.

연예 및 문화계 스타들도 의료진 응원에 힘을 북돋아 주고 있다. MC 임성훈·강호동·김성주·전현무·노홍철·김국진·남희석·임백천·김병찬·김승현·한석준·이기상·이민호(붐)·이본·이지애·오정연·김민아, 아나운서 배성재·김민형·허일후·이숙영, 배우 이승기·이서진·이덕화·정준호·황신혜·김수로·조보아·김혜윤·박상민·최란·현영·김지숙·이세은·조한선·안정훈·이용우·유인혁·서호철·김기무·이시은·장혁진·이준혁·이학주·함은정·연홍식·박선우·이정용·윤나무, 가수 강다니엘·세정·옹성우·설운도·송대관·인순이·홍진영·황치열·김창렬·박정현·알리·나르샤·이상민·하동훈(하하)·소유·정세운·라비(빅스)·NCT·에이핑크·아스트로·몬스타엑스·세븐틴·뉴이스트·더보이즈·여자아이들·골든차일드·러블리즈·아이즈원·빅톤·위키미키·우주소녀·엘리스·디크런치·김종진(봄여름가을겨울)·여행스케치·크라잉넛·빈시트·최항석과부기몬스터·유라·박현빈·설하윤·한혜진·박상철·김수찬·김용임·조항조·박구윤·최진희·박혜신·마이진·요요미·강진·윤수현·유지나 등이 메시지를 보내왔다.

이어 코미디언 박수홍·김구라·양세형·임하룡·엄용수·서경석·김태균·김학도·표영호·이수근·박성광·최성민·이경실·장도연, 만화가 박광수, 작곡가 주영훈, 소프라노 임선혜, 모델 이아랑, 국악인 전해옥, 김동은(바디스페이스)·최윤정(앤필라테스) 원장, 김태근 패션디자이너, 한국방송진행자연합(KFBA) 소속 아나운서(김진·박소연·김은비·오수화·노경미·정아람·이도경·한은지·장채린·이경아·김수정·유미라·고유경·이현주·김서희·오유진 외), 대한승마협회 등 다수의 문화계 스타와 단체들이 참여했다.

또한 스포츠 스타들도 선행을 이어갔다. 이기흥 대한체육회장, 유승민 대한탁구협회장, 신태용 인도네시아 축구대표팀 감독, 황영조 국민체육진흥공단 감독, 이봉주 대한육상연맹 홍보이사, 축구선수 이근호·이승우, 프로야구 서용빈·김재현·심재학 해설위원, LG트윈스 차명석 단장·박용택·차우찬, 한연희 전 골프국가대표팀 감독, 프로골퍼 최경주·박상현·이동민·김도훈·장하나·김효주·이소미·전영인·배경은,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 차민규·정재원, 제갈성렬 의정부시청 빙상팀 감독, 김택수 남자 탁구대표팀 감독, 현정화 한국마사회 탁구단 감독, 전 농구 국가대표팀 우지원, 전 테니스선수 이형택, 유도 김민수, WBA 아시아챔피언 원우민, 삼성생명 레슬링단(류한수·김현우·김관욱·이승찬·서민원)이 동참했다.

이외에도 김종진 전 CJ엠넷미디어 대표이사, 법무법인 서평 고은석 변호사, 김윤주 전 금융감독원 선임조사역, (사)한국여가문화운동연합회 정수진 회장(서일대 교수) 등 스포츠닥터스 자문위원단을 비롯해 임마누엘 페스트라이쉬(한국명: 이만열) 아시아 인스티튜트 소장, 홍대순 글로벌전략정책연구원 원장, 작가 에밀라우센, 설민석 강사, 에스팀 그룹 김소연 총괄 대표도 뜻을 함께했다.

스포츠닥터스의 릴레이 응원 캠페인은 일반 시민도 참여할 수 있다. SNS에 응원 동참과 기부를 병행하는 캠페인으로 개인 SNS에 응원 문구를 들고 사진을 찍어 인증한 뒤 #스포츠닥터스 #응원릴레이캠페인 #전세계의료진시민응원합니다 등 자유롭게 해시태그를 달면 된다. 기부는 스포츠닥터스에 1만원 후원으로 진행할 수 있다. 후원금은 도움이 필요한 국내는 물론 세계 곳곳의 의료진과 환자들에게 마스크, 손세정제, 영양제로 구성된 키트로 전달된다. 기업 후원도 가능하다. 전 직원이 1만원씩 모금해 기부행렬에 동참할 수 있으며, 기부와 동시에 의료 현장에서 집행이 가능하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