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씨젠, 코로나19 진단시약 미국 FDA 긴급사용 승인
    씨젠은 미국 식품의약국(FDA)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검진을 위한 진단시약 '올플렉스 2019-nCoV Assay'의 긴급사용을 승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진단시약은 3개의 목표유전자 (E, RdRp, N) 모두를 검출해 정확도가 높고, 한 개의 튜브만으로 검사가 가능해 대량 검사에 효율적이란 설명이다.

    천종윤 씨젠 대표는 "결과분석 소프트웨어를 포함한 씨젠의 자동화된 시스템은 검사수행의 편리함과 검사 물량의 확장성이 있다"며 "지금처럼 수천 건의 검사를 하루 만에 수행해야 하는 감염확산 상황에서 검사량을 대폭 증가시키는 데 매우 유용한 것으로 입증됐다"고 말했다.

    씨젠의 검사시스템은 이탈리아 스페인 프랑스 독일 등을 중심으로 60여개국에서 사용되고 있다. 이번 FDA의 긴급사용 승인을 통해 씨젠은 미국의 주요 검진기관들이 코로나19 검사를 위해 회사의 자동검사시스템을 통한 대량 검사를 곧 진행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천 대표는 "우리는 계속해서 코로나 바이러스의 수많은 변이까지도 함께 검출할 수 있는, 보다 강화된 성능의 제품개선을 준비하고 있다"고 했다.

    한민수 한경닷컴 기자 hms@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속보]트럼프 "美 이민 금지, 60일 동안 시행할 것"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21일(현지시간) 미국 시민권자의 가족과 외국인 근로자의 이민을 60일 간 일시적으로 금지하는 새로운 행정명령에 서명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외신에 따르면 트럼프 대통령은 이날 백...

    2. 2

      유엔 "올해 중남미 경제, 대공황 뛰어넘어 역대 최악"

      유엔 산하 중남미·카리브 경제위원회(CEPAL)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쇼크로 올해 중남미 지역에 역대 최악의 경기침체가 찾아올 것으로 전망했다.CEPAL은 21일(현지시간) 보고서에서...

    3. 3

      [건강칼럼] 활동량 떨어지며 감소한 일조량… 건강에 미치는 영향은?

      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되며 집에서 보내는 시간이 길어지고 있다. 재택근무에 나서는 사람이 늘고, 외출을 자제하다보니 자연스럽게 ‘집콕족’이 되어버린 셈이다. 이같은 분위기에 실내에서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