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내비에서 서울 시내 7개 도시고속도로 돌발상황 안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내비에서 서울 시내 7개 도시고속도로 돌발상황 안내
    도로 위 전광판에서 확인해야 했던 서울 시내 도시고속도로의 돌발상황을 앞으로는 내비게이션으로 확인할 수 있다.

    서울시 서울시설공단은 23일 0시 SK텔레콤 '티맵'에서 돌발정보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2일 밝혔다.

    내부순환도로, 강변북로, 동부간선도로, 올림픽대로, 북부간선도로, 경부고속도로, 강남순환로 등 시내를 지나는 7개 도시고속도로 총 171.7㎞ 구간의 교통사고나 긴급 보수공사 등의 정보가 내비게이션에 표출된다.

    서울시설공단 '서울도시고속도로 교통관리센터'에 들어온 도로 정보가 티맵으로 실시간 전송되는 시스템이다.

    지금까지 도시고속도로의 돌발상황 정보는 도로 전광판으로 제공했다.

    운전자가 주의를 기울여 전광판을 보지 않거나 전광판이 없는 구간을 지날 때는 사고나 공사 등을 확인하기 어려웠다.

    공단은 티맵을 시작으로 네이버, 카카오, 맵퍼스 등으로 돌발정보 실시간 알림 서비스를 확대하기로 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건강에 좋은 줄은 알았지만'…주 150분 1년 넘게 운동했더니 [건강!톡]

      주 150분 이상 1년 넘게 꾸준히 운동하면 우울증 위험을 효과적으로 낮출 수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질병관리청 국립보건연구원은 한국인유전체역학조사 사업에 참여한 40∼82세 성인 1만9112명을 대상으로...

    2. 2

      한국경제가 독자에게 드리는 10가지 약속

      2026년 병오년(丙午年)이 밝았습니다. 한국경제신문에는 창간 62년을 맞는 해입니다. '코스피지수 5000' '코스닥지수 1000' 시대에 가까워지면서 투자를 향한 관심이 다시 뜨겁습니...

    3. 3

      [이 아침의 소설가] 목소리 잃은 이들에게 소설로 '숨' 불어넣다

      소설가 김숨(사진)은 ‘기억의 복원’을 다뤄온 작가다. 목소리를 잃어버린 사람들에게 소설로 숨을 불어넣는 작업을 해왔다.1974년 울산에서 태어나 1997년 대전일보 신춘문예에 ‘느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