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슬의생' OST도 잘나가네…조정석 '아로하', 음원차트 휩쓸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슬의생' OST도 잘나가네…조정석 '아로하', 음원차트 휩쓸어
    tvN 드라마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연 조정석이 직접 부른 OST(오리지널사운드트랙) '아로하'가 주요 음원사이트 최정상권에 들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조정석의 '아로하'는 16일 오전 멜론 실시간 차트 1위에 올라선 뒤 같은 날 오후 4시 현재까지 정상을 지켰다.

    멜론 일간 차트에서도 전날 1위에 올랐다.

    플로 차트에서도 16일 오후 현재 1위를 달리며, 지니와 벅스에서는 같은 시각 2위를 기록했다.

    이 곡은 혼성그룹 쿨의 2001년 '퍼스트 위스퍼' 앨범에 수록된 히트곡을 리메이크한 것으로, 조정석 버전 음원은 지난달 27일 발매됐다.

    발매 직후 지니와 벅스 등에서 일찌감치 1위를 차지한 데 이어, 멜론에서도 20일간 꾸준히 순위를 높인 끝에 1위를 탈환했다.

    조정석 버전 '아로하'는 가수가 아닌 드라마 주연 배우가 19년 전 노래를 리메이크한 곡으로 음원 차트 정상을 차지했다는 점에서 특히 눈길을 끈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주인공 이익준으로 열연 중인 조정석은 이 곡에서 뮤지컬 배우 출신답게 매끈한 가창력과 감미로운 음색을 선보였다.

    의대 99학번 동기 5인방이 대학 시절 노래방에서 '아로하'를 열창하는 드라마 속 장면이 향수를 자극하는 등 '뉴트로' 인기와도 맞아떨어졌다는 평이다.

    '슬기로운 의사생활' 시청률도 10%를 돌파하며 상승세다.

    지난 9일 방송된 5회는 시청률 11.3%(유료 플랫폼)를 기록했다.

    OST 제작사인 스튜디오 마음C는 "편안하고 설레는 감정을 담은 편곡이 '슬기로운 의사생활'에 대한 몰입도를 더욱 높였다"고 자평했다.

    조정석은 소속사를 통해 "드라마를 위해 부른 노래인데 이렇게 사랑받을 줄 몰랐고, 너무 감사하고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슬의생' OST도 잘나가네…조정석 '아로하', 음원차트 휩쓸어
    최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음원 시장도 침체 양상을 보였지만, 드라마 OST의 선전은 계속되고 있다.

    한국음악콘텐츠협회가 운영하는 가온차트 올해 15주차(4월 5∼11일) 디지털 차트에서는 상위 10곡 중 '아로하'를 포함해 5곡이 드라마 OST였다.

    1위를 차지한 가호의 '시작' 등 '이태원 클라쓰' OST 3곡과, 장기간 차트를 지키며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멜로가 체질' OST '흔들리는 꽃들 속에서 네 샴푸향이 느껴진거야' 등이 최상위권에 포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오하조, '메이드 인 코리아' 출연…연기 활약 '기대'

      배우 오하조가 디즈니+ 오리지널 시리즈 '메이드 인 코리아'에 출연한다.'메이드 인 코리아'는 1970년대 혼란과 도약이 공존했던 대한민국, 국가를 수익모델로 삼아 부와 권력의 정점에 오...

    2. 2

      이시언, 아빠 된다…"아내 서지승 임신"

      배우 이시언(43), 서지승(37) 부부가 결혼 4년 만에 부모가 된다.이시언의 소속사 스토리제이컴퍼니 관계자는 한경닷컴에 "이시언의 아내 서지승이 임신한 것이 맞다"고 26일 말했다. 다만 정확한 개월 수나 성별은...

    3. 3

      유방 절제 수술 고백한 아이돌 "여성으로 사는 거 불편해"

      일본 7인조 걸그룹 엑스트라오디너리걸스(XG)의 막내 멤버 코코나(20)가 자신이 트랜스남성 논바이너리임을 공개하고 유방 절제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다. 지난 24일(현지시각) 홍콩 사우스차이나모닝포스트(SC...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