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KT CS, “콕콕114와 착한 소비 함께 해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번호안내114 서비스를 제공하는 KT CS(대표 양승규)는 ‘콕콕114’ 앱을 통해 배달음식점 전화번호를 수수료 없이 안내하는 ‘K배달’ 서비스를 리뉴얼했다고 13일 발표했다.

    ‘콕콕114’ 앱을 열고 메인 화면에서 ‘K배달’을 터치하면 ‘치킨’, ‘중국집’, ‘한식/분식’, ‘찜/탕’ 등 메뉴 별 반경 3km 이내에 있는 업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용자는 ‘전화연결’ 버튼을 눌러 업체에 직접 주문하고, 업체는 광고 수수료 없이 주문을 받을 수 있다.

    원하는 매장의 영업시간, 주소, 지도, 고객 후기도 확인할 수 있으며, ‘콕콕114’에 등록돼 있는 사업장은 메뉴, 영업시간 등 상세정보를 직접 올릴 수 있다.

    ‘콕콕114’는 국내 최대 규모인 번호안내114 데이터베이스(DB)를 기반으로, 총 4만 여 건의 배달음식점 정보를 보유하고 있다.

    기가지니와도 연동돼 ‘지니야 치킨 시켜줘’, ‘지니야 자장면 시켜줘’와 같이 음성으로 먹고 싶은 메뉴를 말하면 음식점 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황성호 KT CS 114플랫폼사업본부장은 “콕콕114는 국내에서 가장 큰 규모의 전화번호 DB를 보유하고 있어, 소상공인과 앱 사용자 모두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며 “번호안내114가 가진 정보 및 시스템을 활용해 소상공인을 지원할 수 있는 방안을 지속적으로 모색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대전=임호범 기자 lhb@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KT, 공공분야 '양자 암호통신망 사업자' 선정

      KT는 한국정보화진흥원(NIA)에서 발주한 '초연결 지능형 연구개발망(KOREN)'의 양자 암호 통신망 구축·운영 사업자로 선정됐다고 13일 밝혔다.양자 암호 통신은 빛 양자 입자인 ...

    2. 2

      상하이증시, 1분기 성장률, 3월 산업생산·소매판매 주목

      지난주 중국 상하이증시는 3월 경제 지표가 부진하게 나온 영향으로 2800선 아래로 밀렸다. 마지막 거래일인 10일 상하이종합지수는 전날보다 1.04% 하락한 2796.63에 마감했다. 다만 주간 기준으로 상하이지수...

    3. 3

      구현모 사장 "5G가 바꿀 미래…KT가 주도하자"

      구현모 KT 사장(사진)이 임직원들에게 “5세대(5G) 이동통신이 만들어갈 미래에 대해 확신을 갖고 밀고 나가자”고 당부했다. 구 사장은 지난달 30일 공식 취임했다.구 사장은 10일 KT 임직...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