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1학년 자유학년제 준비, 중학인강으로 내신도 진로도 OK
중학교 1학년 1~2학기에 걸쳐 시행하는 자유학년제(자유학기제)는 학생들이 원활하게 진로적성을 찾고 자신의 꿈을 알아갈 수 있도록 다양한 체험학습 등이 진행된다. 하지만, 체험이나 과정중심의 평가가 진행되는 동안 중등내신성적 관리도 소홀히 해선 안 될 것이다.

이처럼 자유학년제에 대비하기 위해 최근 중학교학원이나 중등과외 등을 다니지 않고 중학인강을 선택하는 학생들도 눈에 띄고 있다. 대표적으로 스마트 중학인강 `밀크티`는 중학교 자유학년제를 대비하면서도 중등내신성적까지 챙길 수 있는 학습을 선보인다.

밀크T중학이 선보이는 자유학년제 콘텐츠는 미래 직업을 체험하는 직업체험강좌부터 학과체험강좌, 과목별 학습법 강좌 그리고 과정 중심평가 완벽 대비 수행평가 대비 강좌로 구성돼있다. 이 때 학습생의 학업성취도와 성향을 구체적으로 진단해 분석하여 콘텐츠를 제공한다.

이는 중학교 1학년 학생들에게 학습과 진로에 관한 방향성을 제시할 뿐만 아니라 창의적인 인재로 성장하는데 도움을 준다. 자유학기제만 준비하다가 중학생 내신기초가 걱정되는 학생 역시 중학교 학년 연계학습이 가능해 밀크티 중학으로 관리 가능하다.

청소년 시기에는 진로에 대한 고민이 많아지기 때문에 자유학기제 대비를 철저히 하지 않으면 혼란을 야기할 수 있다. 이처럼 중요한 시기인 만큼 밀크T는 중학교 내신성적 관리까지 동시에 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이처럼 자유학년제 대비 스마트학습 밀크T 중학은 현재 7일의 무료체험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밀크티 중학인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