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은혜 갚은 중국 옥환시, 당진시에 마스크 5천개 기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은혜 갚은 중국 옥환시, 당진시에 마스크 5천개 기증
    중국 절강성 옥환시가 1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는 충남 당진시에 마스크 5천개를 기증했다.

    옥환시는 당진시 우호 도시로, 2012년 '우호 친선교류 의향협약'을 체결한 이후 청소년 홈스테이와 공무원 파견 근무 등 다양한 분야에서 교류하고 있다.

    당진시청에서 근무 중인 옥환시 파견공무원 주팡팡(30) 씨는 이날 시청 접견실에서 김홍장 시장에게 옥환시 인민정부를 대신해 코로나19 예방용 마스크를 전달했다.

    지난 1월 말 코로나19 확산으로 방역 물품난을 겪은 옥환시는 당진시에 의료용 마스크 지원을 긴급 요청했으며, 당진시는 우호 관계인 점을 고려해 마스크 999개를 옥환시에 보냈다.

    2개월여 만에 5배 이상으로 돌아온 것이다.

    시는 옥환시가 보내온 마스크를 우선순위를 정해 분배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어려울 때 돕는 친구가 진정한 친구란 말이 있듯이 당진시와 옥환시의 마스크 교환이 양 자치단체 교류 협력을 발전시키는 계기로 작용할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50대에도 연봉 40% 인상"...‘5060 자격증 테크트리’ 봤더니

      사진=뉴스150·60대 중장년도 산업안전·소방설비·건설안전·전기 등 핵심 기술 자격을 단계적으로 취득하면 임금이 구조적으로 상승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장노년층의 경우...

    2. 2

      상설특검, '쿠팡 블랙리스트' 제보자 김준호씨 참고인 조사

      쿠팡 관련 의혹을 수사하는 안권섭 상설특별검사팀이 '쿠팡 블랙리스트' 공익제보자인 김준호씨를 참고인 신분으로 불러 조사 중이다. 31일 오전 9시 45분께 특검팀 사무실 건물에 도착한 김씨는 ...

    3. 3

      노엘, 父 장제원 떠올리며 "잘해줬는데 가족과 담 쌓아 미안"

      고(故) 장제원 전 국민의힘 의원의 아들인 래퍼 노엘(본명 장용준)이 부모님에 대해 언급했다.최근 노엘은 유튜브 채널 'SPNS TV'에 출연해 래퍼로 활동하게 된 계기, 학창 시절 이야기 등을 털어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