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스타항공, 수습 부기장 80여명 계약 해지…"추후 우선 고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사진=이스타항공 제공
    이스타항공이 1~2년 차 수습 부기장 80여명에게 다음 달 1일자로 계약을 해지한다는 내용을 통보했다.

    31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이스타항공은 전날 이같은 내용을 담은 이메일을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으로 항공업계가 '셧다운(일시 운항중단)' 위기에 처한 가운데 나온 조치다.

    수습 부기장은 통상 큰 결격 사유가 없으면 수습 기간 비행 훈련을 마치고 정규직으로 전환되지만, 이번에는 회사의 경영 사정 악화로 부득이하게 계약이 해지됐다.

    이스타항공은 추후 회사 사정이 나아지면 이들을 우선 고용하겠다는 대표이사 명의의 안내서도 함께 보낸 것으로 알려졌다.

    현재 이스타항공은 한 달간 전 노선의 운항을 중단하는 '셧다운'에 들어간 상태다. 이미 유동성 부족으로 임직원의 2월 급여를 40%만 지급한 데 이어 3월에는 아예 급여 지급을 하지 못했다.

    이스타항공은 4월 한 달간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휴직에 들어갈 계획이다. 38개 전체 노선을 운항 중단하면서 남는 인력도 조정하기로 했다.

    이미경 한경닷컴 기자 capita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백악관 "코로나19 완벽 대응해도 미국인 20만명 사망 가능성"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완벽히 대응한다고 해도 미국 내에서 20만명에 달하는 사망자가 나올 수 있다는 전망이 백악관에서 나왔다.데비 벅스 백악관 코로나19 태스크포스(TF) 조정관은 30일(현...

    2. 2

      G20 통상장관 "코로나19 필수 의료용품 공급 협력…시장 개방 유지"

      주요 20개국(G20) 통상장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과 관련해 필수 의료용품의 공급에 협력하기로 합의했다. 이들은 30일(현지시간)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비상 화상회의를 진행한 후 공...

    3. 3

      이탈리아 누적 확진자 10만명 넘어…WHO "이동제한으로 안정화 기대"

      이탈리아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누적 확진자 규모가 10만명을 넘어섰다.이탈리아 보건당국은 30일(현지시간) 기준으로 전국 누적 확진자 수가 10만1739명으로 전날 대비 4050명 늘었다고 밝혔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