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대통령 "n번방 반인륜적 범죄…디지털성범죄 근절책 조속마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총리실 중심 민간참여 TF 구성 지시…"철저수사·피해자 지원 소홀함 없어야"
    코로나19 대응 관련 "입국자 의무격리 효과 위해 엄격히 수칙 준수해야"
    문대통령 "n번방 반인륜적 범죄…디지털성범죄 근절책 조속마련"
    문재인 대통령은 30일 인터넷 메신저를 이용한 성착취 사건인 이른바 'n번방 사건'과 관련해 "국무총리실을 중심으로 관계부처는 물론 민간 전문가까지 참여하는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종합적인 디지털 성범죄 근절대책을 마련해달라"고 당부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정세균 국무총리와 주례회동을 하고 "다시는 유사한 사건으로 국민들이 고통받지 않아야 한다"며 이같이 언급했다고 총리실이 보도자료를 통해 밝혔다.

    문 대통령은 이번 사건에 대해 '한 인간의 삶을 파괴하는 잔인하고도 반인륜적 범죄'임을 강조하며 "정부는 디지털 성범죄를 근절해 달라는 국민적 요구를 무겁게 받아들여 가해자에 대한 철저한 수사 및 피해자 지원에 소홀함이 없도록 해 달라"고 강조했다.

    문 대통령은 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과 관련해 "4월 1일 0시부터 시행되는 '모든 입국자 대상 14일간 의무적 격리조치'가 현장에서 효과를 발휘하기 위해서는 엄격한 격리 수칙 준수가 필수적"이라며 "이를 위한 실효적 방안을 강구해 달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과 정 총리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적 피해가 당초 예상보다 심각하다는데 인식을 같이하고, 긴급 재난지원금 지급을 위한 2차 추경과 사회보험료·전기료 감면 등 민생지원 방안도 신속히 추진해 나가기로 했다고 총리실은 전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어머니와 있었다더니…" CCTV로 협박하자 조주빈에 2천만원? 손석희 약점은 뭐길래

      손석희 JTBC 사장이 성 착취물 유포 텔레그램 '박사방'을 운영한 조주빈(25)에게 2000만원을 뜯긴 것으로 알려졌다.조주빈은 박사방에서 활동한 사회복무요원 강모(24)씨를 통해 손 사장의 차량 정...

    2. 2

      조주빈, 경찰 감사장·신고보상금 받아…"범인 검거에 기여"

      인천 지역서 마약사범·보이스피싱 인출책 신고조 씨 추정 글쓴이, 인터넷 커뮤니티에서 봉사활동 권하고 성추행 비판도텔레그램 대화방 '박사방'을 운영하며 성 착취 영상을 제작·유포...

    3. 3

      텔레그램·가상화폐·사라진 죄의식…性범죄도 게임처럼 '중독'

      회원 100만 명의 음란물 사이트 ‘소라넷’, 세계 최대 규모의 아동 성착취물 사이트 ‘웰컴투비디오’, 미성년 성착취물을 유포한 텔레그램 ‘n번방’,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