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은재, 자유통일당 비례 탈락하자 한국경제당으로…비례 1번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이은재, 자유통일당 비례 탈락하자 한국경제당으로…비례 1번
    기독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가 4·15 총선 비례대표 공천을 받지 못한 이은재 의원이 27일 한국경제당에 입당해 결국 비례대표 후보 순번 1번을 받았다.

    한국경제당은 이날 보도자료를 통해 이 의원을 영입했으며, 그에게 비례대표 후보 1번을 부여했다고 밝혔다.

    미래통합당 소속이던 이 의원은 자신의 지역구인 서울 강남병에서 컷오프(공천배제)되자 지난 23일 탈당해 전광훈 한국기독교총연합회 대표회장 목사가 이끄는 기독자유통일당에 입당했다.

    하지만 이 의원은 과거 불자(佛子)를 자처했다는 논란이 불거지면서 비례대표 공천에서 탈락했고, 이날 다시 한국경제당으로 옮겼다.

    한국경제당은 "일부 구설수가 있기는 하지만 누구보다 가슴이 따뜻한 엄마 리더십을 갖고 있으며, 누구보다 보수의 가치를 잘 이해하고 있고 뛰어난 전투력을 지녀 삼고초려 끝에 모셨다"고 설명했다.

    한국경제당은 또 2번에 방형린 전 IBK캐피탈 감사위원회 상근감사위원을, 3번에 천은미 이대목동병원 호흡기내과 교수, 4번에 최종호 당 사무총장, 5번에 전진영 전 부산시의원 등 비례대표 후보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전북 총선 후보 44명 등록…경쟁률 4.4대 1

      4·15 총선 후보 등록 마감일인 27일 전북에서는 10개 선거구에 44명이 등록, 4.4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격전지로 분류된 전주을 선거구에 7명이 등록해 가장 높은 경쟁률을 보였다.최고령 후보는...

    2. 2

      경기도의원 '성남7' 보궐선거 3파전

      성남라·평택나 시의원 재·보궐선거도 3명씩 후보 등록다음 달 15일 21대 총선과 함께 실시되는 경기 성남제7선거구 도의원 보궐선거는 3파전으로 치러지게 됐다.27일 성남시분당구선거관리위원회...

    3. 3

      울산 후보 28명 등록, 2000년 이후 6차례 총선 중 '최다'

      절반 넘는 16명이 전과기록 보유…음주운전 이어 선거법 위반 많아김기현 전 시장 재산·납세액 1위, 박영수 후보 유일하게 마이너스 재산제21대 국회의원을 뽑는 4·15 총선에 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