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학부모들 "개학하려면 코로나19 확진자 일주일간 없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앱 '아이엠스쿨' 설문조사에 4만여명 참여
    학부모들 "개학하려면 코로나19 확진자 일주일간 없어야"
    학부모들은 전국 유치원과 초중고교가 개학하려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신규 확진자가 일주일 넘게 한 명도 없거나 하루에 10명 이하여야 한다고 생각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왔다.

    교육 플랫폼 기업 NHN에듀는 학교 알림장 앱 '아이엠스쿨'을 통해 4월 개학 관련 설문조사를 진행해보니 이런 결과가 나왔다고 26일 밝혔다.

    설문조사는 지난 24일 시작됐고 이틀 사이 4만여명이 참여했다.

    NHN에듀는 참여한 회원이 모두 학부모라고 설명했다.

    '어느 정도 상황이 호전되면 안심하고 자녀를 학교에 보낼 수 있겠느냐'는 질문에 "7일 이상 신규 확진자 추가 발생이 없어야 한다"는 항목을 선택한 학부모가 39.2%로 가장 많았다.

    그다음으로는 "신규 확진자 수가 1일 10명 이하를 유지하며, 7일 이상 감소 추세를 보여야 한다"는 항목을 선택한 응답자가 34.7%로 두 번째로 많았다.

    19.4%는 "백신이나 치료제가 개발돼야 한다"를 선택했다.

    "현재 수준이면 개학해도 된다"는 항목을 선택한 참여자는 6.4%에 불과했다.

    '개학을 추가로 연기해야 한다면 어떤 대안이 바람직하겠느냐'는 질문에는 "이번 기회에 9월 신학년제로 변경해야 한다"(30.3%)는 항목과 "온라인으로 개학해야 한다"(28.4%)는 항목을 선택한 응답자가 가장 많았다.

    25.4%는 "여름방학 등 휴업일을 최소화해야 한다"를 선택했고, 15.4%는 "토요일 수업을 해야 한다"를 택했다.

    교육부는 학교 개학일을 다음 달 6일로 정해두고 있으나 코로나19 상황에 따라 달라질 수 있다고 밝혔다.

    전날 교육부는 지역이나 학교에 따라 온라인으로 개학하는 것도 가능하도록 온라인 수업 운영기준을 만들겠다고 발표했다.
    학부모들 "개학하려면 코로나19 확진자 일주일간 없어야"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공영쇼핑, 친환경농산물·화훼 농가 판로지원 '특별 방송'

      공영쇼핑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친환경농산물 및 화훼 농가를 돕기 위한 특별 판매방송 '가치삽시다'를 방영한다고 26일 밝혔다.이번 특별 방송은 초&mid...

    2. 2

      코로나 타격 제한적…스타일러·공기청정기 등 新가전 수요는 늘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전 산업에 걸쳐 부정적인 영향을 주고 있다. 전자업계도 코로나19의 영향에서 자유로울 수 없다.반도체업계는 스마트폰 제조업체들이 연간 생산 계획을 하향 조정하고 있어 부정적이...

    3. 3

      기업 기부행렬에 '착한 임대인' 운동까지…경남에 퍼지는 '선한 바이러스'

      코로나19를 이겨내기 위한 지역사회의 연대와 동참, 나눔의 움직임이 확산하고 있다. 생존을 위협하는 불황에 맞선 ‘착한 임대인 운동’은 경남지역 18개 시·군으로 번졌고, 지역을 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