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이낙연 "정부, 해외 입국자 엄정 관리해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이낙연 더불어민주당 코로나19국난극복위원장은 25일 "정부는 해외 입국자와 확진자를 엄정 관리해달라"고 말했다.

    이 위원장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열린 당정청 제4차 코로나19 대응 회의에서 "코로나19의 세계적 유행에 따라 정부는 해외여행 자제를 권고하고 입국 검역도 강화했지만 일부 입국자는 방역지침을 따르지 않는 일도 있다"며 이같이 밝혔다.

    그는 정부가 기업구호 긴급자금으로 100조원을 투입하기로 한 점 등을 거론한 뒤 "문제는 신속한 실행"이라며 "정부와 지자체, 금융기관을 포함한 관련 기관은 신속한 실행을 막는 모든 요소를 과감히 제거하고, 가능한 조치는 지금부터라도 시행해달라"고 당부했다.

    특히 "내주 3차 비상경제회의는 생계지원방안에 대해 일정한 결론을 내리게 된다"라며 "재난지원금을 포함한 대국민 직접지원 문제에 대해 당정이 주내에 긴밀히 협의해달라"고 말했다.
    또한 "기업들의 고용유지 및 자구 노력에는 정부의 지원과 보상도 따라야 할 것"이라며 "반대로 위기를 틈타 부당하게 인원을 줄이는 기업에는 정부도 단호하게 대처해야겠지만 국민도 용납하지 않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위원장은 "국내 확진자 증가세가 완만해졌지만 안심할 수 없다"며 "특히 4월 6일 개학이 예정대로 이뤄지도록 하기 위해서라도 사회적 거리두기를 포함해 오늘 정부가 발표할 안전생활지침을 모든 국민이 실천해달라"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외 전문가 "코로나19 완치 후 재감염 가능성 작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완치 후 재확진 사례가 잇따라 발생하는 가운데, 국내외 전문가들은 코로나19에 걸렸던 환자가 단기간에 다시 감염될 가능성은 작다고 보고 있다.25일 중앙방역대책본부 등에 따르면...

    2. 2

      이탈리아 코로나19 사망자 또 700명 넘게 증가

      이탈리아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관련 사망자가 하루 사이 다시 급증했다. 이탈리아 보건당국에 따르면 24일 오후 6시(현지시간) 기준으로 전날 대비 743명의 코로나19 사망자가 발생했으...

    3. 3

      美 합참의장·국방장관 "미국, 코로나19 극복에 90일 걸릴 것"

      미국 합참의장과 국방장관은 미국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위기를 넘기는 데 약 90일이 걸릴 것으로 예상했다.CNN 방송은 24일(현지시간) 마크 밀리 합참의장이 이날 방송으로 진행된 군인들과의 타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