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집단발병 경북 요양시설 4곳에 의사·요양보호사 추가 투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집단발병 경북 요양시설 4곳에 의사·요양보호사 추가 투입
    경북도는 집단감염이 발생한 노인요양시설 4곳에 의사와 요양보호사를 추가로 투입한다고 18일 밝혔다.

    푸른요양원과 서린요양원, 엘림요양원, 참좋은요양원에서 집단발병 이후에도 계속 감염자가 나와 추가 확산을 막기 위해 시설마다 전담 의사 1명씩을 파견해 모니터링을 강화한다.

    또 요양보호사를 더 보내고 시설 안에서 입소자끼리 접촉을 줄이기 위해 임시격벽 설치 등 내부구조 변경도 고려한다.

    확진자 60명이 나온 봉화 푸른요양원에 음성 판정을 받아 격리 중인 입소자 4명과 종사자 8명은 생활치료센터인 봉화 문수산 자연휴양림으로 옮긴다.

    나머지 경산 3곳은 입소자를 병원으로 이송하려 했으나 모두 중증 치매 환자여서 이동이나 다른 시설 생활이 어렵다는 가족 의견에 따라 전담 의사를 파견하고 요양보호사를 보강하기로 했다.

    집단 발병한 요양시설에서는 음성으로 나온 입소자들이 격리 상태에서 확진 판정을 받는 사례가 끊이지 않는다.

    도는 요양시설 안에 격리 중인 입소자들이 고령에다 지병이 있어 현재 음성이기는 하나 확진이 나오면 위험할 수 있다고 판단해 추가 대책을 마련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부처님오신날' 봉축행사 5월 30일로 한 달 연기

      4월 30일 광화문 봉축등 접등·전국 사찰서 한 달간 기도정진원행스님 "독화살 어디서 왔는지보다 죽어가는 사람 살리는 게 중요"오는 4월 말로 예정된 불기 2564(2020)년 '부처님오신날...

    2. 2

      [속보]"코로나19로 불가피한 조치"…분양가 상한제, 7월28일까지 유예기간 연장

      정부가 다음달 28일로 끝나는 민간택지 분양가 상한제 유예기간을 3개월 더 연장했다. 재건축·재개발 조합들이 분양가 상한제 적용을 피하기 위해 유예기간 만료 전 총회를 열려고 하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

    3. 3

      전쟁통에도 문 닫은 적 없던 대구 서문시장…매대 덮개 걷고 '기지개'

      과거 전쟁통에도 문을 닫은 적 없던 것으로 알려진 대구 서문시장 상인들이 매대 덮개를 걷고 예전의 활기를 되찾기 위한 기지개를 켜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서문시장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 공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