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본 코로나19 누적확진자 1500명 돌파…사망자 31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프린세스 탑승자 712명
    일본의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자가 1500명을 돌파했다.

    NHK 등 현지 매체 보도 내용을 종합하면 16일 오전 1시 기준 일본 내 누적확진자는 전날보다 46명 증가한 1530명, 누적 사망자는 31명으로 집계됐다.

    일본 내 확진자는 지난달 초 일본으로 들어온 뒤 집단감염이 확인된 크루즈선 다이아몬드 프린세스호 탑승자 712명을 비롯해 일본 정부 전세기 이용자 14명, 일본 감염자 및 중국에서 온 여행자 804명 등이다. 사망자는 국내 감염자 24명, 유람선 승선자 7명으로 파악됐다.

    최근 일본에서는 크루즈선 탑승자 외에도 코로나19가 확산하는 유럽에서 감염된 후 귀국한 사례가 잇따르고 있다. 일본 후생노동성은 하네다공항을 통해 유럽에서 입국한 10~20대 남성 2명이 코로나19 양성 판정을 받았다고 15일 밝혔다.

    도쿄에서 새롭게 감염이 확인된 10명 중 3명도 최근 유럽을 여행한 것으로 파악됐다. 이에 따라 일본 당국은 공항 입국객 상대 검역을 강화하고 있다.

    일본 당국은 마스크 매점매석 사례가 잇따르자 이날부터 마스크 전매를 처벌하는 내용을 추가한 국민생활안정 긴급조치법을 시행했다. 구매 가격에 웃돈을 붙여 다른 사람에게 마스크를 팔다가 적발되면 1년 이하의 징역이나 100만엔 이하 벌금형을 받게 된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자녀가 100명"…중국 부자들의 기이한 '제국 건설'

      중국 온라인 게임업계 출신 억만장자가 미국에서 대리모를 통해 수십~수백 명의 자녀를 두고 있다는 의혹이 제기되며 논란이 커지고 있다.월스트리트저널(WSJ)은 13일(현지시간) 쉬보(徐波) 사례를 중심으로 중국 부유층...

    2. 2

      50년 만에 "일본에서 판다가 사라진다"…무슨 일?

      일본에 마지막으로 남아있는 판다 두 마리가 내년 1월 하순 중국에 반환된다. 일본에서 약 50년 만에 판다가 사라질 전망이다.15일 아사히신문에 따르면 일본은 도쿄 우에노 동물원에 있는 쌍둥이 자이언트판다 수컷 &l...

    3. 3

      "풀 수 있겠냐"…외신, 한국 수능 '불영어' 퀴즈 만들었다

      미국 일간 뉴욕타임스(NYT)가 난도가 지나치게 높다는 비판을 받은 한국의 2026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영어 문항을 소개하며 독자들에게 직접 풀어보라며 온라인 퀴즈를 제작했다.NYT는 13일(현지시간) 한국에서 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