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속보] ECB, 코로나 대응에 163조 금융지원책 발표…금리는 동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기준금리 동결하는 대신 시장에 유동성 공급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대응 방안을 논의한 유럽중앙은행(ECB)이 기준금리를 동결하기로 결정했다.

    12일(현지시간) ECB는 정례 통화정책회의를 열고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금리 인하와 양적 완화 여부를 논의했다.

    이 자리에서 ECB는 현재 기준금리를 유지하는 대신 유럽은행들에게 저금리로 대출해주는 장기대출프로그램(TLTROs)을 오는 6월부터 1년 동안 도입하기로 했다.

    또 연말까지 순자산매입 규모를 1200억 유로(약 163조원)로 확대해 시장에 유동성을 공급한다는 방침이다.

    크리스틴 라가르드 ECB 총재는 이날 결정과 관련해 곧 기자회견을 할 예정이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넷플릭스,"워너 인수후 극장개봉사업에도 집중"여론전

      워너 브라더스 디스커버리 인수전에서 파라마운트의 강력한 도전에 직면한 넷플릭스가 인수후 스트리밍에만 집중하지 않고 극장 개봉 사업에도 집중할 것이라며 헐리우드 달래기에 나섰다. 또 합병 회사의 경쟁 대상은 유튜브라며...

    2. 2

      美 증시, 금주 고용보고서 등 경제지표 기대하며 반등 시도

      뉴욕증시는 15일(현지시간) 이번 주에 발표될 고용보고서와 물가 등 경제 지표에 대한 기대감으로 반등을 시도하며 혼조세로 출발했다. 미국 동부표준시로 오전 10시경 S&P500은 전 날보다 0.1% 상승했고...

    3. 3

      하루 사이 주가 '73%' 폭락…'로봇청소기' 대명사 어쩌다

      2000년대 초반 룸바 모델로 로봇청소기 시장에 혁명을 일으킨 미국의 로봇청소기 업체 아이로봇이 파산 신청을 했다. 경영권은 이 회사에 부품을 공급해왔던 중국 업체에 넘기기로 했다. 15일(현지시간) 미국의...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