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캐롯손보, 미래성장 주도할 핵심인재 영입 가속화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캐롯손보, 미래성장 주도할 핵심인재 영입 가속화
    캐롯손해보험이 핵심 인재 영입을 가속화하고 있다.

    12일 캐롯손보에 따르면 카카오 초대 커머스-페이먼트 총괄 사업부장을 역임한 박관수 상무가 캐롯손보 신사업부문장으로 합류를 결정했다.

    박 상무는 글로벌 컨설팅회사인 액센츄어와 이베이를 거쳐 SK텔레콤에서 11번가 런칭을 주도했다. 또한 카카오 인베스트먼트 초기 설립 시점에 합류해 스마트팜, 로보틱스, 인공지능(AI), 블록체인, 자율주행 등 다양한 4차산업 분야에 투자를 단행했다.

    앞서 작년 하반기에는 현대카드 브랜드 실장 출신인 김재환 상무가 합류해 캐롯의 브랜드 전략 및 커뮤니케이션 업무를 총괄하고 있다.

    이외에도 삼성전자와 SK텔레콤 출신으로 국내최초 퍼마일 자동차보험의 핵심인 캐롯플러그 운영체계를 개발한 한용희 최고기술경영자(CTO)를 비롯한 10여명의 SK텔레콤 출신 직원들도 캐롯손보 출범과 함께 전직해 기술, 마케팅 등 다양한 부문에서 일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캐롯손보는 현재 100여명이 넘는 본사 인원 중 기술기반 인재의 비중이 50%를 차지해 일반 보험사와는 차별화된 인재 포트폴리오를 구축했다.

    캐롯손보는 전 부문의 테크 인력 및 주요 부문 경력 채용을 진행 중이다. 경력 제한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을 통해 캐롯의 성장과 함께할 우수 인재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정영호 캐롯손보 대표는 "캐롯의 가장 큰 경쟁력 중 하나는 바로 일반 금융사들과 차별화 되는 다양한 백그라운드의 인재 구성과 그들이 만들어내는 시너지"라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외부 핵심인재 영입과 육성을 통해 국내 1호 디지털 손보사의 고유한 DNA를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은지 한경닷컴 기자 chachacha@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캐롯손해보험, 11번가 손잡고 '반품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은 11번가와 손잡고 '반품보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반품보험은 11번가에 입점한 셀러를 대상으로 제공되며 11번가 구매, 반품 관련 빅데이터를 분석해 상품 카테고리별로 차별화된 최저...

    2. 2

      캐롯손해보험, 탄만큼 보험료 내는 '퍼마일 자동차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은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출시하고 본격적으로 자동차 보험 시장에 진출한다고 11일 밝혔다.연간 보험료를 운행 거리와 무관하게 전액 선납하는 기존 자동차 보험과는 달리 퍼마일 자동차 보험은 ...

    3. 3

      우한 폐렴 보장 상품 나왔다…캐롯손보, '캐롯 단기질병 안심보험' 출시

      캐롯손해보험은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우한 폐렴) 등 위험을 보장하는 '캐롯 단기 질병안심보험'을 최대 2주간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4일 밝혔다. 이 상품은 가입 후 3개월 내 신종 코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