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확산에 애꿎은 코로나 맥주만 '울상'
멕시코 맥주인 코로나가 애꿎은 표적이 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전세계적으로 확산하면서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아서다.

28일(현지시간) 미국 여론조사기관 유고브에 따르면 미국 성인 대상 조사에서 코로나 맥주 구매 의향이 2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했다. 특정 브랜드에 대한 이미지나 평판을 나타내는 지표인 유고브 버즈 점수에서도 코로나 맥주는 1월 초 75점에서 최근 51점으로 추락했다.

이 점수는 설문 응답자들에게 최근 2주간 특정 브랜드에 대해 긍정적이거나 부정적인 소식을 들었는지를 물어 환산한 것이다.

미국 CNN에 따르면 홍보회사 5W PR이 미국 내 맥주 고객 737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코로나 맥주를 사지 않겠다'고 한 응답자는 전체의 38%였다.

코로나 맥주와 코로나19는 이름이 같을 뿐 아무런 연관고리가 없다. 하지만 코로나19가 확산하는 과정에서 온라인 상에는 '코로나 맥주 바이러스', '맥주 코로나 바이러스' 등의 검색어가 늘어나는 모습을 보였다.

미국 시장에서 코로나 맥주를 판매하는 콘스텔레이션 브랜즈는 최근 성명까지 내고 "바이러스와는 아무런 관련이 없다"고 부인하기도 했다. 콘스텔레이션 브랜즈의 주가는 전날 8% 급락해 시장 평균 낙폭을 웃돌았다.

▶ 한국경제 '코로나19 현황' 페이지 바로가기
https://www.hankyung.com/coronavirus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