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현대글로비스, 단순반복 업무 로봇자동처리 시스템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현대글로비스는 단순반복 업무는 로봇이 자동으로 처리하는 시스템을 도입해서 연 1만4천600시간을 절약하게 됐다고 25일 밝혔다.

    현대글로비스는 사람이 컴퓨터로 하는 반복 업무를 소프트웨어로 자동화한 로봇업무자동화(RPA)를 올해 본격 도입했다고 밝혔다.

    거리 데이터 확보, 신규부품 수출통관 코드 입력, 화물 주문 정보 입력, 중고차 서류 입력· 신고 등 15건에 우선 적용했다.

    가령 예전엔 거리별 물류 운송요금을 책정하면서 출발지부터 도착지까지 데이터를 컴퓨터에 일일이 입력했다.

    이 업무는 연간 7천건에 달했고 480시간 가까이 들었는데 이제는 클릭 몇 차례로 끝내게 됐다.

    현대글로비스는 올해 대상을 40건 이상으로 확대해서 생산성을 더 높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현대글로비스, 단순반복 업무 로봇자동처리 시스템 도입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美뉴욕주 공장 활동 2개월 연속 확장…제조업회복 시사

      미국 뉴욕주의 공장 활동이 2월에 2개월 연속 확장세를 보였다. 제조업체들은 또 향후 사업 전망에 대해서도 더 낙관적인 태도를 나타냈다. 17일(현지시간) 뉴욕 연방준비은행은 뉴욕주 일반 기업활동지수가 7....

    2. 2

      뉴욕증시,'AI 혁신 히스테리'에 나스닥 1.2%↓

      17일(현지시간) 미국 시장은 소프트웨어 기업을 포함한 기술주들이 초반 매도세를 보이며 하락으로 출발했다. 인공지능(AI)의 영향으로 소프트웨어 기업들이 크게 타격을 받을 것이라는 전망에서 여전히 벗어나지 못하는 모...

    3. 3

      "이란,군사 훈련으로 호르무즈 해협 부분 폐쇄"

      이란이 17일(현지시간) 세계 석유 수송의 30%를 차지하는 호르무즈 해협을 부분적으로 폐쇄했다고 이란 국영 언론이 보도했다.  핵심 석유 수송로인 호르무즈 해협이 폐쇄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그러나 이란...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