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시설안전공단·한국토지주택공사, 건축물관리지원센터 지정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국토교통부는 건축물 관리점검 결과 평가와 화재안전 성능보강사업 지원 등을 수행하는 건축물관리지원센터로 한국시설안전공단과 한국토지주택공사를 지정했다고 24일 밝혔다.

    한국시설안전공단은 자체 보유한 건축물 점검·진단 기술 등을 활용해 건축물 관리점검 결과를 평가하고 지자체 담당자 등을 지원하는 콜센터를 운영할 예정이다.

    건축물 관리점검자 교육을 시행하고, 건축물 해체·철거 공사의 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해체계획서 검토 작업도 수행한다.

    한국토지주택공사는 소방기술사와 건축구조기술사 등의 전문 인력을 활용해 화재안전 성능보강사업의 신청과 현장조사, 예상비용 산출 등 성능보강계획 수립을 일괄적으로 지원한다.

    5월 1일부터 '건축물관리법'이 시행됨에 따라 연면적 3천㎡ 이상 집합건축물 등은 3년마다 구조안전과 에너지성능 등을 종합적으로 점검받아야 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박나래 전 매니저 "주사이모와 사적 친분 없어…저격 당혹"

      코미디언 박나래의 매니저 A씨는 이른바 ‘주사이모’로 불리는 B씨가 자신을 저격한 것과 관련해 당혹감을 드러냈다.17일 연예계에 따르면 A씨는 전날 한 매체와 인터뷰에서 '주사이모'...

    2. 2

      '서울대 보내고 싶다'…학원비에 29조 쏟아붓는 한국

      자녀가 좋은 대학에 진학하지 못하거나 좋은 일자리를 얻지 못할 것을 걱정하는 부모의 불안이 사교육 시장을 키우고 있다는 연구 결과가 나왔다. 이는 '성공의 문'이 좁은 한국 사회의 치열한 경쟁 구조와 ...

    3. 3

      윤석열·김건희, 구치소서 설맞이…독방서 떡국 먹는다

      내란 우두머리 혐의로 사형을 구형받고 1심 선고를 앞둔 윤석열 전 대통령과 '통일교 금품청탁' 혐의로 1심에서 실형을 선고받은 김건희 여사가 나란히 구치소에서 설 명절을 지낸다.법무부 교정본부에 따르면...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