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횡성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종 인증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횡성군,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최종 인증
    강원 횡성군이 18일 유엔 산하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로부터 아동친화도시 최종 인증 확정 통보를 받았다.

    이로써 횡성군은 강원도 내 첫 아동친화도시로서의 기반을 갖춰 아이들이 살기 좋은 도시로 조성될 전망이다.

    군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2018년 7월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와 업무협약을 하고 업무추진단과 추진위원회 구성, 아동 100인 원탁토론, 아동 권리 교육 등의 절차를 1년 7개월간 충실히 이행했다.

    유니세프 한국위원회는 소규모 지방자치단체에서 아동친화도시 원칙에 부합하는 행정절차들을 이행한 점과 강원도 최초로 아동친화도시로서 선도적 역할을 한 점에 대해 높이 평가했다.

    유니세프가 인증하는 아동친화도시는 아동과 가족의 권리 보호를 위한 공공정책 수립과 아동이 건강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조성, 예산편성 여부 등을 평가하고 인증은 4년간 유지된다.

    이에 따라 군은 2024년까지 4개년 추진계획 및 유니세프 한국위원회에서 제시한 권고사항 등을 진행하며 올해 5월 어린이날 행사 시 인증 선포식을 할 예정이다.

    유명환 횡성군수 권한대행은 "아동친화도시 조성원칙에 부합하는 다양한 거버넌스를 구성하기 위해 노력했다"며 "올해부터 아동친화도시 본격 이행 시점에 돌입하는 만큼 아동이 행복한 도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며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속보] 청와대 "내년부터 47개 모든 부처로 정책 생중계 확대"

      靑 "내년부터 47개 모든 부처로 정책 생중계 확대"진영기 한경닷컴 기자 young71@hankyung.com

    2. 2

      해병 1·2사단 작전권 육군서 해병대로…해병 대장 진급도 검토

      해병대 1·2사단 평시작전통제권이 50년 만에 육군에서 해병대로 이관된다. 또 해병대 장교의 대장 진급과 해병대 작전사령부 창설이 검토되고, 해병대 전력 증강도 조기에 추진된다.안규백 국방부 장관은 31...

    3. 3

      [속보] 이재걸 쿠팡 부사장 "국정원, 용의자 접촉 요청한 것으로 이해"

      이재걸 쿠팡 법무담당 부사장은 31일 '국정원이 용의자를 접촉하라고 지시했느냐'는 질문에 "저희는 그렇게 이해하고 있다"고 답했다.이날 국회에서 열린 쿠팡 침해사고 및 개인정보 유출, 불공정 거래, 노...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