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교육부 차관·실국장, 신학기 학교 방역·안전 점검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대학 중국인 유학생 관리 확인…초중고 시도별 맞춤형 점검
    교육부 차관·실국장, 신학기 학교 방역·안전 점검
    교육부는 곧 새 학기를 맞이하는 학교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방역 등 학교 안전 관리를 잘하고 있는지 점검하기 위해 차관 등 간부들이 현장 점검에 나선다고 17일 밝혔다.

    박백범 차관, 서유미 차관보, 주명현 기획조정실장 등 실·국장 16명은 이달 18일부터 다음 달 13일 사이에 초·중·고교 및 대학교 1∼2곳씩을 방문한다.

    이들이 방문하는 학교는 초등학교 14곳, 중학교 2곳, 고등학교 1곳, 대학교 14곳이다.

    교육부 간부들은 학교들이 코로나19 대비 방역·위생 관리를 잘하고 있는지, 학교 안팎 통학로 안전 확보는 잘하고 있는지, 미세먼지 대비 공기정화장치는 잘 갖추고 있는지 등을 점검한다.

    대학교에 방문했을 때는 중국인 유학생이 기숙사·자취방 등에서 2주간 자율격리하도록 각 대학이 잘 관리하고 있는지도 확인한다.

    초·중·고에 대해서는 경찰청·식품의약품안전처·기상청 등의 자료로 시·도별로 어떤 사고가 잦았는지 미리 분석해 안전 취약 사항을 맞춤형 점검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대한민국 해군, 밝은 미래를 꿈꾸다

      연말연시 엄중한 '연말 대비태세' 속에서 경남 창원시 진해구 해군잠수함사령부 부두에 정박한 국내 독자 설계 및 건조 3,000톤급 잠수함 도산안창호함 함상에서 해군 장병들이 해군기를 힘차게 펼쳐 보이고...

    2. 2

      사돈 상대로 11억 사기 친 50대…항소심서도 '실형'

      사돈을 상대로 사기를 쳐 총 11억 원을 뜯어 낸 50대 여성이 항소심에서도 실형을 선고받았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수원고법 형사2-1부(재판장 김민기)는 특정경제범죄 가중처벌 등에 관한 법률 위반(사기) 등 혐의...

    3. 3

      고속도로서 갑자기 유턴하더니 8.5㎞ 역주행…만취 운전자 검거

      부산의 한 고속도로에서 만취 상태의 40대 남성이 갑자기 유턴하더니 8.5㎞가량을 역주행하다 다른 차량을 들이받는 사건이 발생했다.31일 부산경찰청 고속도로순찰대는 도로교통법 위반(음주운전) 혐의로 40대 남성 A씨...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