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제주 강한 바람과 눈·비…항공기 운항 차질 예상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16일 제주에는 강한 바람이 불고 비와 눈이 내려 제주와 육지를 잇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예상된다.

    제주 강한 바람과 눈·비…항공기 운항 차질 예상
    제주지방기상청에 따르면 이날 제주는 중국 북부지방에서 확장하는 찬 대륙고기압의 가장자리에 들면서 해안 지역에는 대부분 비가 오겠고, 산지에는 기온이 영하로 떨어지면서 눈이 내리겠다.

    특히, 윗세오름과 진달래밭 등 높은 산지에는 많은 눈이 내려 쌓이면서 한라산에 대설특보가 발효될 가능성이 있다고 설명했다.

    예상 강수량은 제주도 5∼20㎜, 예상 적설량은 제주도 산지 10∼30cm이다.

    앞서 기상청은 이날 0시를 기해 제주도 전역에 강풍주의보를, 전날 오후 11시를 기해 제주도 앞바다와 제주도 남쪽 먼바다 등에 풍랑주의보를 발효했다.

    기상청 관계자는 "초속 10∼16m의 강한 바람과 돌풍으로 인해 제주공항을 연결하는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사전에 운항정보를 확인해야 하고, 비닐하우스 등 시설물 관리와 항해·조업하는 선박의 안전에 각별히 주의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또 "해상에는 초속 10∼20m의 강한 바람과 2∼5m의 높은 파도가 일겠으니 항해나 조업하는 선박은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고 밝혔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인사] 하나증권

      <승진>▣ 상무 대우▶ 디지털신사업실장 강기범 ▶ 프로젝트금융3실장 정기찬 ▶ 델타원솔루션실장 민환식 ▶ 채권금융실장 이병철 ▶ 외화운용실장 양태희 ▶ S&T기획실장 김성기 ▶ 홍보실장 백창훈<보임>▣ 본부장 신임▶...

    2. 2

      '유부남과 키스' 숙행, 상간녀 의혹에 결국 '통편집'

      상간녀 의혹이 불거진 트로트 가수 숙행(본명 한숙행·46세)이 방송에서 사라졌다.지난 30일 방송된 MBN '현역가왕3' 2회 방송에서 숙행은 리액션 장면만 1초 정도 포착됐을 뿐, 본인의...

    3. 3

      '먹방' 유튜버 웅이, '여자친구 폭행 혐의' 2심도 징역형 집행유예

      유튜버 웅이(본명 이병웅)가 여자친구를 폭행한 혐의로 2심에서도 징역형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31일 법조계에 따르면 서울중앙지법 형사항소2-2부(부장판사 강희석 조은아 곽정한)는 최근 주거침입, 폭행 등 혐의를 받는...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