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김부선 "'기생충' 봉준호 감독 덕에 행복…사고 치지 않을 테니 차기작 섭외 고민해달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연합뉴스
    사진=연합뉴스
    배우 김부선이 아카데미 4관왕의 영예를 안은 영화 '기생충' 봉준호 감독에게 "진심으로 축하한다"고 말했다.

    김부선은 15일 자신의 페이스북 글을 통해 "며칠간 외신기사 영상 찾아보 내 일처럼 웃고 울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김부선은 "내가 좋아하는 한국영화 베스트3는 공동경비구역 JSA, 살인의 추억, 친절한 금자씨"였는데 "기생충 보고 순위 갈등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봉준호 감독님 정말 고생했다"면서 "감독님 덕분에 행복하다"고 기뻐했다.

    그러면서 "차기작 도시에서 벌어지는 엽기 공포 영화 (출연 배우로) 김부선은 어떠신지 고민해 달라"면서 "사고치지 않겠다"고 재치있게 말했다.

    봉 감독은 앞서 자신이 준비 중인 차기작 두 편에 대해 소개하면서 "하나는 서울 배경의 공포영화며 공포와 액션이 결합된 영화"라고 소개했다. 또 다른 하나는 2006년 영국에서 일어났던 실화를 다루는 드라마다.

    감독상 작품상 등 아카데미 주요 부문 4관왕의 주인공이 되면서 이제 세계 최고 감독 반열에 오른 봉 감독이 어떤 프로젝트를 관객들에게 선보일지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미나 한경닷컴 기자 helper@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WP "'기생충'이 그린 불평등, 한국보다 미국이 훨씬 심각"

      한미 불평등 통계 비교하며 기생충 미국 반향 분석"한국선 최상위 1%가 부의 25% 차지, 미국선 더 많은 39% 독식"올해 아카데미 시상식을 휩쓴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관통하는 주제는 한국...

    2. 2

      '기생충' 국적항공사 기내서 못 보는 이유는?

      아카데미 시상식 4관왕에 빛나는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을 대한항공, 아시아나항공 등 우리 국적 항공사 기내에서는 볼 수 없는 것으로 확인됐다. 15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최근 ...

    3. 3

      "'기생충' 3초 출연했다"…숟가락 얹은 칠레 와인업체 '역풍'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전 세계를 들썩이게 하고 있는 가운데 칠레의 한 와인업체가 영화에 자사 제품이 등장했다는 것을 내세우며 마케팅을 시도하다가 '역풍'을 맞았다.14일(현지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