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청주국제공항 짙은 안개…결항·운항 연기 속출(종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청주국제공항 짙은 안개…결항·운항 연기 속출(종합)
    14일 새벽부터 청주국제공항에 안개가 짙게 끼어 항공기 운항에 차질이 빚어지고 있다.

    한국공항공사 청주공항에 따르면 이날 오전 2시 10분을 기해 저시정(가시거리 800m 이내)·운고(구름이 지상 60m 이하로 낮게 깔리는 현상) 특보가 내려졌다.

    이로 인해 오전 6시 45분 청주 공항을 떠나 제주로 향하려던 제주항공 7C869편이 결항했다.

    오전 7시 10분 제주로 출발하려던 진에어 LJ551편은 안개가 걷히기 시작한 오전 8시 55분이 돼서야 이륙했다.

    이후 항공기 이착륙은 정상화됐으나 운항 스케줄 지연은 오전 내내 이어질 전망이다.

    이 시각 현재 대한항공 KE1951편(당초 이륙 시각 오전 8시), 아시아나항공 OZ8231편(〃 오전 9시 55분), 이스타항공 ZE701편(〃 오전 10시 20분), 제주항공 7C851편(〃 오전 10시 25분) 등 제주행 항공기 4편은 오전 10시∼오전 11시 40분 사이로 출발 시각이 미뤄졌다.

    앞서 타이베이를 떠나 오전 5시 20분 청주 공항에 도착하려던 제주항공의 7C2678편도 결항했다.

    청주공항 관계자는 "운항 스케줄에 약간의 변동이 있을 수 있으니 공항 이용객들은 미리 운항 정보를 확인해달라"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케데헌' 장난감 어디있나요?'…손가락만 빨고 있는 완구업계 [트렌드노트]

      4살과 5살 자녀를 키우는 30대 직장인 박모 씨는 지난 주말 대형마트 장난감 코너를 들렀다가 빈손으로 돌아왔다. 아이가 크리스마스 선물로 사달라고 졸랐던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 캐릭터...

    2. 2

      '파인다이닝'도 아닌데…'흑백요리사'가 쏘아올린 예약 전쟁 [이슈+]

      넷플릭스 오리지널 '흑백요리사: 요리 계급 전쟁' 시즌2(이하 '흑백요리사2')가 방영되면서 파인다이닝이 주목받고 예약률이 늘었다는 평이다. 하지만 정교함과 절제의 파인다이닝과 정반대 지...

    3. 3

      '중국은 별로' 꺼리더니…요즘 한국인들 엄청 간다는데, 왜? [트래블톡]

      "언어 때문에 망설였는데 유튜브와 인스타에 좋았다는 후기가 많아 가보려고요." 중국이 한국인 대상 무비자 정책을 시행한 지 1년이 넘은 가운데 중국을 찾은 한국인 여행객 수가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번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