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인근 개발과 광역교통망으로 배후수요 갖춰
현재 경기도 고양시 일부 지역이 조정대상지역에서 해제됨에 따라 대출과 전매에 대한 규제가 풀리면서 LTV(주택담보대출비율) 60%, DTI(총부채상환비율) 50%에서 LTV 70%, DTI 60%로 완화되었다. 아파트 구매를 위해 필요한 중도금 대출도 가구당 1건이었던 부분도 최대 2건까지 할 수 있게 되었다.

고양시 주엽동은 조정대상지역 해제로 다양한 세재 혜택을 누릴 수 있게 되었고, 교통 호재로 인해 유동인구가 풍부해 향후 임대수요 또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한다.

이러한 가운데 고양시 일산에서 삼부토건이 선보이는 일산오피스텔 ‘주엽역 삼부르네상스’가 다양한 주변 지역 개발 호재와 광역 교통망 개발의 호재까지 안고 오피스텔 551실과 함께 상업시설 분양에 나섰다.

삼부르네상스 오피스텔의 전용면적은 13~48㎡로 최근 선호도가 높은 소형 평형으로만 공급되며, 계약금 10%(5% 대출 가능) 및 중도금 무이자 조건으로 선착순 동·호 지정을 받고 있다.

해당 오피스텔은 아파트와 같은 평면설계 구조에 풀퍼니시드, 빌트인 시스템이 적용된다. 풀퍼니시드 시스템은 냉장고, 세탁기, 에어컨 등 기본적인 가구와 가전을 제공하여 신혼부부 및 1인·2인 세대의 주거 초기 비용을 줄일 수 있다.

단지는 지하 4층~지상 3층까지 상업시설(7,823㎡)이 들어서는 복합단지로 일산오피스텔 가운데는 최초로 지하철역 3호선 주엽역과 바로 연결되고, 지난해 5월 국토교통부, 한국철도공사 등과 일산역 연장 관련 상호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이에 인천지하철 2호선 연장 사업 추진이 계획대로 진행되면 더블역세권의 혜택도 누릴 수 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 인근에는 일산 테크노밸리, CJ라이브시티(구 K-컬처밸리), 고양 방송영상밸리, 일산호수공원, 킨텍스 등 풍부한 배후수요와 핵심 주거요소를 모두 품고 있다.

그 밖에도 그랜드백화점, 현대백화점, 빅마켓, 이마트타운, 아쿠아플라넷, 관공서 등 다양한 생활편의시설이 조성돼 프리미엄 주거생활까지 누릴 수 있다.

삼부르네상스 관계자는 “일산은 교통 호재와 인근 지역 개발로 인해 많은 이들이 관심을 보이며 문의를 하고 있다”라며, “역세권 유동인구와 단지 내 입주민들의 고정 배후수요를 포함하면 향후 시세차익까지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주엽역 삼부르네상스의 더욱 자세한 정보와 분양에 대한 문의는 경기도 고양시 일산서구 대화동 2605번지에 있는 모델하우스 에서 상담받을 수 있으며 모델하우스 예약 후 방문 시 백화점 상품권(3만원 상당)을 증정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