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전북 경찰청,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전북 경찰청, 총선 선거사범 수사상황실 개소
    전북지방경찰청은 제21대 국회의원 선거가 공정하게 치러질 수 있도록 선거사범 수사상황실을 개소했으며 24시간 선거범죄를 단속할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전북경찰청 관계자는 "지방청과 관내 15개 경찰서에 수사상황실을 운영해 선거 과정에서 발생하는 범죄에 대해 엄정하게 대응할 것"이라고 말했다.

    수사상황실은 선거(4월 15일) 이후인 4월 29일까지 77일간 운영된다.

    전북 경찰은 현재까지 선거와 관련한 불법행위 15건, 19명을 단속했다.

    이 중 9건 13명에 대해 내사나 수사를 이어가고 있으며 6건 6명에 대해서는 범죄 혐의가 없어 사건을 종결했다.

    단속된 19명을 범죄 유형별로 살펴보면 금품선거 9명, 사전 선거운동 6명, 거짓말 선거 1명, 인쇄물배부 1명, 기타 2명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연이은 '공소기각' 법원이 직격한 檢 '별건 수사' 실체는 [정희원의 판례 A/S]

      다수가 생각하는 정의와 법의 정의는 왜 다를까요. '정희원의 판례 A/S'에선 언뜻 보면 이상한 판결의 법리와 배경을 친절히 설명해드립니다.서울중앙지방법원 형사합의23부(부장판사 오세용)는 지난 9일,...

    2. 2

      "스폰녀 만나려면 月 1000만원"…남성 연락에 9000만원 '꿀꺽'

      조건 만남을 하는 이른바 '스폰녀'를 주선하겠다는 허위 광고글로 9000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가로챈 남성이 징역형의 집행유예를 선고받았다. 이 남성은 채권 추심 허위 광고로 다른 피해자에게서 돈을 뜯어...

    3. 3

      연휴 뒤 尹 내란재판 1심 결론…대법원이 정한 사형 선고 요건은?

      설 연휴 직후 윤석열 전 대통령 등의 내란 우두머리 혐의 사건의 1심 선고가 이뤄진다. 한덕수 전 국무총리, 이상민 전 행정안전부 장관 등 윤석열 정부 국무위원들이 줄줄이 징역형을 선고받은 가운데 윤 전 대통령의 형...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