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신종코로나로 행사·축제·시험 등 취소·연기할 필요 없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노인·임산부 등 취약계층 대상 밀폐·협소 공간 행사는 축소·연기 권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정부 공식 명칭은 '코로나-19') 우려로 지역 축제나 시험 등 집단행사를 연기하거나 취소할 필요가 없다는 보건당국의 권고가 나왔다.

    중앙사고수습본부 김강립 부본부장(보건복지부 차관)은 12일 브리핑에서 "대규모 행사 등을 개최할 때 주최 기관과 보건소가 참고할 수 있는 '집단행사 권고지침'을 마련해 오늘부터 시행한다"고 밝혔다.

    김 부본부장은 "행사 개최 때 어떤 방역 조치가 필요한지, 행사를 연기해야 하는 것은 아닌지 등에 대해 민간과 공공부문의 문의가 많아 참고할 수 있는 지침을 만들어서 시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침에서 보건당국은 행사 주최기관은 신종코로나 예방을 위한 방역 조치를 충분히 병행하면서 집단행사를 추진해야 한다고 권고했다.

    다만, 방역 조치가 곤란한 여건에서 노인, 임산부 등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밀폐되고 협소한 공간에 집결하는 행사는 대상자를 축소하거나 행사를 연기하도록 권고했다.

    또 집단행사를 추진할 때는 보건소와 사전에 핫라인을 구축하고 사전 안내, 직원 교육 등 사전에 필요한 방역 조치를 취하고 행사 진행할 때 여러 가지 필요한 방역 사항을 고려해 달라고 주문했다.

    김 부본부장은 "이 지침을 기반으로 해서 각 정부 부처는 소관 행사에 맞는 세부 지침을 만들어서 시행하면 된다"고 말했다.

    구체적으로 필요한 세부적인 방역 조치 내용을 담은 집단행사 지침은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홈페이지, '코로나-19 마이크로 페이지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종코로나로 행사·축제·시험 등 취소·연기할 필요 없어"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우한 3차 전세기로 147명 입국…유증상자 5명 병원이송

      무증상자 142명 이천 국방어학원 도착…14일간 격리생활유증상자 자녀 2명도 부모 따라 병원에…자녀는 의심증상 없어정부가 중국 후베이성 우한으로 보낸 '3차 전세기'를 타고 교...

    2. 2

      우리은행, 제주지역 신종 코로나 피해 소기업·소상공인에 특별자금 지원

      우리은행은 제주신용보증재단과 ‘제주특별자치도 소기업·소상공인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2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제주신용보증재단에 출연한 2억원을 재원으로 신종 코로...

    3. 3

      [속보] "3차귀국, 유증상자 5명·자녀 2명 총 7명 국립중앙의료원 이송"

      [속보] "3차귀국, 유증상자 5명·자녀 2명 총 7명 국립중앙의료원 이송"/연합뉴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