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강진 아트홀, 미술작품 전시해설자 공모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강진 아트홀, 미술작품 전시해설자 공모
    전남 강진아트홀이 문화체육관광부 등이 공모한 '전시해설 인력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11일 강진군에 따르면 올해로 2년째인 전시해설 인력 지원 사업은 미술 관련 일자리 제공을 통해 예술인의 자생적 생활기반을 마련하고 창작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추진한다.

    일반 관람객의 미술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미술품 전시에 보다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강진아트홀은 공개 채용을 통해 전시해설사를 고용, 3월부터 본격적으로 사업을 시작한다.

    미술 관련 전공 졸업생, 졸업예정자 또는 수료자, 야간대학원 재학생뿐만 아니라 미술 작가, 전시해설 경력자 등이 채용 대상이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정용진 "2026년은 다시 성장하는 해…'톱의 본성' 회복할 것"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사진)은 2026년을 '다시 성장하는 해'로 선포하고 ‘톱(TOP)의 본성’ 회복과 고객 중심의 패러다임 전환을 통해 재도약하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2. 2

      "온 가족이 즐긴다"…'2026 극장 용 시즌 레퍼토리' 공개

      국립박물관문화재단이 '2026년도 국립중앙박물관 극장 용 시즌 레퍼토리'를 공개하며 새 시즌의 개막을 알렸다. 이번 시즌은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가족 뮤지컬과 교육·기획 공연...

    3. 3

      허튼 길을 걷던 모던보이...다시 효자동으로 향한 구본웅

      [이전 칼럼] ▶▶▶ 야수파의 모던보이 구본웅...청계천 따라 종로까지, 그 자취를 밟다그 제비, 다시 효제동으로다시 학교로 돌아가 보자. 근대의 이름은 교육으로부터 온다. 국가제도에 복종하는 국민...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