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문 대통령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박수로 회의 시작하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수석·보좌관회의 모두발언 앞서 참모들과 박수로 축하
    문 대통령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박수로 회의 시작하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최고 권위인 작품상 등 4관왕을 차지하자 청와대도 이를 축하했다.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오후 청와대에서 열린 수석·보좌관회의에서 "우리 봉준호 감독, '기생충' 영화가 아카데미 영화제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장편영화상까지 4관왕을 했다"며 "박수 한번 치면서 시작할까요"라고 말했다.

    문 대통령의 말에 노영민 대통령 비서실장과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 김상조 정책실장 등 회의 참석자들은 일제히 박수로 화답한 뒤 회의는 시작됐다.

    문 대통령은 지난해 6월에 '기생충'을 관람했다.

    영화 관람 한 달 전인 같은 해 5월에 '기생충'이 제72회 칸 영화제에서 최고상인 황금종려상을 받았을 때는 직접 SNS를 통해 축하의 뜻을 전하기도 했다.

    문 대통령은 당시 "한류 문화의 위상이 한층 높아졌다"면서 "봉 감독님의 영화는 우리 일상에서 출발해 그 일상의 역동성과 소중함을 보여준다"고 밝혔다.

    지난달 열린 2020 문화예술인 신년인사회에서는 '기생충'이 한국 영화 최초로 미국 골든글로브에서 외국어영화상을 수상한 것을 두고 "칸 영화제 황금종려상 수상에 이어 한국 영화 100년의 저력을 보여주는 쾌거"라고 극찬한 바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문대통령 "신종코로나 충분히 극복가능…경제 어려움 이겨낼 것"

      수석·보좌관회의 주재…"불공정거래·시장교란행위·가짜뉴스 유포 등 엄단"교민 수용예정 이천 주민들에 "이해·포용해달라"…"공무원 적극행정 면책...

    2. 2

      정쟁까지 멈추게 한 '기생충' 아카데미 4관왕…여야 한 목소리로 축하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이 9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돌비극장에서 열린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 감독상, 각본상, 국제영화상 등 4관왕을 차지했다.이에 정치권은 한 목소리로 축...

    3. 3

      아카데미 역사 새로 쓴 '기생충'…CJ그룹 25년 K컬처 투자 결실

      영화 '기생충'이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의 주인공이 되며 CJ그룹의 '문화 보국'이 재조명되고 있다. '기생충'은 CJ ENM이 배급·투자를 맡아 아...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