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일자리委 부위원장에 김용기…지식재산위원장 정상조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일자리委 부위원장에 김용기…지식재산위원장 정상조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신임 대통령 직속 일자리위원회 부위원장에 김용기 아주대 국제학부 대우교수를 임명했다. 전임 이목희 부위원장은 총선 출마를 위해 사의를 표했다.

    김 신임 부위원장은 1960년생으로 경기고와 성균관대 신문방송학과를 졸업하고 영국 런던정경대에서 경제학 석사, 국제정치경제학 박사학위를 취득했다. 한겨레신문과 동아일보에서 기자 생활을 했고 삼성경제연구소 연구전문위원, 대통령 직속 정책기획위원회 국민성장분과위원 등을 지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장에 정상조 서울대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함께 임명했다. 1959년생인 정 위원장은 서울 보성고, 서울대 법학과를 졸업한 후 김 부위원장과 마찬가지로 영국 런던정경대(법학)에서 석·박사 학위를 받았다. 그는 한국과학기술한림원 회원으로 국가지식재산위원회 위원, 서울대 법과대학 학장 등을 지냈다.

    박재원 기자 wonderful@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문 대통령, 아카데미 4관왕 봉준호 감독에 축전…"다음 계획 벌써 궁금"

      문재인 대통령은 10일 영화 '기생충'으로 제92회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작품상을 비롯 4개 부분을 수상한 봉준호 감독에게 축전을 보냈다. 문 대통령은 이날 축전에서 "우리 영화 ‘기...

    2. 2

      檢 "공무원 불법 선거개입 중점 단속"…선거사건 직접 수사 강화

      검찰이 4·15총선을 2개월여 앞두고 공무원과 외곽단체의 불법 선거개입을 중점 단속 대상으로 삼고, 관련 수사를 강화하기로 했다. 그동안 금품수수·흑색선전·여론조작 등을 3대 선...

    3. 3

      문 대통령 "박수 한 번 치면서 시작할까요? '기생충' 봉준호 감독 다음 계획 궁금"

      문재인 대통령이 10일 제 92회 아카데미 영화제 4관왕을 휩쓴 영화 기생충 제작진과 배우에 "봉준호 감독님, 배우와 스태프 여러분의 ‘다음 계획’이 벌써 궁금하다"고 말했다.문 대통령이 강조한...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