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택배·물류 집중육성…경쟁력확보 어려운 사업 구조조정"
종합물류기업 한진은 7일 이사회를 열고 택배·물류사업 집중 육성과 부동산 자산 매각 등 올해 경영 발전 방안을 발표했다.

한진은 올해 핵심 사업인 택배·물류사업을 집중적으로 육성하는 한편 수익성이 저조하고 미래성장 잠재력이 낮아 경쟁력 확보가 어려운 사업은 매각이나 사업 중단 등 구조조정할 계획이다.

택배사업은 시장점유율 20% 이상 확대를 목표로 한다.

물류사업은 인천공항 물류센터(Global Distribution Center) 운영과 항공사와 연계한 총판매 대리점(GSA) 사업을 확대한다.

이사회에서는 경쟁력 확보를 위한 투자 재원을 마련하기 위해 활용도가 낮거나 대체 부지 확보가 가능한 부동산과 유동화 가능한 주식 등 자산매각도 결의했다.

한진은 올해 부산 감천과 서울 독산동 부지, 대체부지를 확보한 강남택배, 원주택배, 광양지점 및 사택 등 부동산 매각으로 1천300억원, 하나금융, 아이에스커머스, 포스코 출자 지분 매각으로 140억원 확보를 목표로 하고 있다.

이밖에 기업지배구조 개선과 경영 투명성·주주가치 제고 방안으로 이사회 산하 위원회 운영을 강화하기로 했다.

사외이사후보추천위원회 위원을 전원 사외이사로 변경하고 기존 내부거래위원회 기능을 보완한 거버넌스위원회와 보상위원회를 신설한다.

한진 관계자는 "이번 경영 발전 방안은 기업 경쟁력과 주주가치를 높일 수 있는 과정"이라면서 "투명한 기업지배구조 확립 노력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