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방(014470)
1월 리포트

* 월간 주가 및 거래량/수급동향(주가는 종가기준, 투자자별 순매수는 금액기준)
[IR뉴스] 부방 월간리포트
* 당사 및 자회사 1월 주요 소식

- 쿠첸, 로봇쿠커 론칭 기념 제품 등록 이벤트 실시(1/14)
; 쿠첸은 최근 선보인 ‘로봇쿠커 마스터’와 ‘로봇쿠커 웍’ 등 로봇쿠커 론칭을 기념해 제품 등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지난 14일 밝혔다. 로봇쿠커는 자동으로 저어주는 기능을 갖추고 있어 재료만 넣으면 간편하게 요리를 완성할 수 있는 신개념 조리기기로 주방기기로 유명한 독일에서는 시장규모가 4조원에 달할 정도로 보편화된 품목이기도 하다. 이번 제품 등록 이벤트는 오는 3월까지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 로봇쿠커 구매자를 대상으로 진행된다.

- 쿠첸,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 선임(1/16)
; 쿠첸은 지난 16일 삼성전자 출신의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박재순 신임 대표이사는 삼성전자에서 캐나다 법인장과 미국 CE 부문장, 한국 총괄, 중국 총괄 및 생활가전 전략 마케팅 팀장 등을 역임했다. 쿠첸은 가전 사업분야에 전문성을 갖춘 박 대표이사의 영입으로 국내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으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해외시장 진출도 확대할 계획이다.

- 쿠첸, ‘IR미작 클린가드’ 유튜브 체험단 모집(1/21)
; 쿠첸은 지난 21일 ‘IR미작 클린가드’를 직접 사용해 보고 리뷰 컨텐츠를 제작할 유튜브 체험단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처음으로 모집하는 ‘IR미작 클린가드’ 유튜브 체험단은 제품 언박싱 및 기능 리뷰, 밥맛 비교 리뷰 등의 미션을 수행할 예정이며, 쿠첸 공식 통합사이트 ‘쿠첸닷컴’에서 지원 가능하다. ‘IR미작 클린가드’는 쿠첸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IR 센서, 클린가드, 냉동보관밥 기능이 적용된 밥솥으로 다양한 장점을 소비자들에게 조금 더 재미있게 전달하고자 이번 체험단 모집을 진행하게 되었다.

[본 글은 투자 참고용으로, 한국경제신문의 의견과 다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