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베트남 신종코로나 환자 10명으로…중국서 온 입국자 전원 격리(종합2보)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950명 격리할 듯…중국~베트남 열차노선도 운행 중단키로

    베트남에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신종 코로나) 확진 환자가 2명 더 추가돼 모두 10명으로 늘었다.

    베트남 신종코로나 환자 10명으로…중국서 온 입국자 전원 격리(종합2보)
    특히 발원지인 중국 후베이(湖北)성 우한(武漢)에 교육받으러 갔다가 귀국한 한 회사 베트남 직원 8명 가운데 5명과 그 가족 1명이 잇따라 확진 판정을 받아 당국이 접촉자들을 면밀히 추적하고 있다.

    베트남 보건부는 우한에서 2개월간 교육을 받고 지난달 17일 입국한 베트남 북부 빈푹성 모 일본 업체 베트남 근로자 8명 가운데 1명이 추가로 신종 코로나 확진 판정을 받았다고 4일 밝혔다.

    또 이미 확진 판정을 받은 동료 4명의 가족 중 1명도 확진돼 누적 환자가 10명으로 늘었다고 설명했다.

    당국은 이에 따라 일행 가운데 나머지 3명과 가족을 격리해 정밀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이들과 접촉한 같은 회사 직원 5명도 자택 격리했다.

    베트남에는 이 밖에도 신종 코로나 의심 환자 90명이 격리된 상태로 정밀 검사 결과를 기다리고 있다.

    또 밀접 접촉자 270명이 격리된 상태다.

    이런 가운데 응우옌 쑤언 푹 베트남 총리는 최근 2주 동안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입국한 모든 사람의 격리를 지시했다고 블룸버그 통신이 정부 웹사이트를 인용해 보도했다.

    이와 관련, 베트남 정부 관리들은 신종 코로나 감염 지역으로부터 입국한 950명에 대한 격리를 계획하고 있다고 현지 매체가 전했다.

    베트남은 또 중국과 자국을 연결하는 직항 항공 노선 운항과 도로 통행을 무기한 금지한 데 이어 양국 간 여객 열차 운행도 중단하기로 했다고 현지 법률신문이 전했다.

    중국에서 베트남으로 향하는 열차는 4일 오후 6시 5분(현지시간)부터, 베트남에서 중국으로 가는 열차는 5일 오후 9시 20분부터 각각 운행을 멈춘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친구 사이' 조종사 2명 모두 사망…美 헬기 충돌 '비극'

      미국 뉴저지주(州) 남부에서 발생한 헬기 공중 충돌 사고로 친구 사이였던 조종사 두 명이 모두 사망했다.29일(현지시간) AP통신과 미 CBS 방송은 전날 헬기 공중 충돌 사고로 조종사 1명이 사망한 데 이어 다른 ...

    2. 2

      '고수익' 믿고 사모펀드 투자했는데…개인 투자자 울린 이유 [임다연의 메인스트리트]

      사모신용 시장에는 주로 대형 기관투자가나 고액자산가가 참여하지만 개인 투자자도 투자할 수 있는 통로가 있습니다. 대표적인 사례가 기업성장집합투자기구(BDC)입니다. BDC는 신용등급이&nb...

    3. 3

      프랑스에서 속도위반하면 벌금 최대 600만 원에 징역형까지

      프랑스에서는 앞으로 도로 제한 속도보다 50㎞/h를 초과해 달릴 경우 형사 범죄로 처벌된다. 현지시간으로 29일 프랑스 내무부는 보도자료를 통해 올해 7월 신설된 도로 살인죄와 도로 폭력 근절을 위한 법률에...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