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당 강원 "관사 매입 갑질 도의원 당장 퇴출하라"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민주당 "심려 끼쳐 죄송…윤리심판원 열어 징계 논의"
    한국당 강원 "관사 매입 갑질 도의원 당장 퇴출하라"
    더불어민주당 소속 A 강원도의원이 지역 교직원 관사 매입 담당 공무원에게 지속해서 압력을 행사했다는 의혹이 불거지자 자유한국당 강원도당은 4일 "갑질 도의원을 당장 퇴출하라"고 촉구했다.

    한국당 도당은 "지난해 민주당 소속 도의원이 회기 중 지체장애인에게 욕설과 함께 폭행을 저지른 데 이어 습관적으로 이어지는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의 폭력과 갑질에 실망과 분노가 높아지고 있다"고 비판했다.

    이어 "민주당 강원도당은 오만과 독선, 폭력과 갑질 행태로 강원도를 오염시킨 소속 도의원을 더는 감싸지 말고 퇴출하라"며 "민주당 소속 도의원들은 뼈를 깎는 반성과 참회하는 모습으로 도민이 부여한 책임을 다해달라"고 경고했다.

    강원도교육청에 따르면 최근 A 도의원은 특정 지역에 관사를 정하라고 수차례 요구하고, 47평 아파트 매입이 안 되는 이유를 따져 물으며 담당 공무원에게 폭언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민주당 도당은 "이번 사건과 관련해 도민들께 심려를 끼친 점에 고개 숙여 사과드린다"며 "갑질과 폭언으로 물의를 일으킨 도의원은 도당 윤리심판원을 통해 심판받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이번 일을 본보기로 삼아 당 소속 공직자들에게 윤리 규범 준수의 의무를 강조하고 이를 지키도록 하겠다"며 "재발 방지에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약속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야, 주말에도 특검 공방…"신천지도 수사" VS "물타기 뜬금포"

      여야가 올해 마지막 주말에도 통일교 특검을 두고 공방전을 벌였다. 더불어민주당은 특검에 신천지를 포함할 것을 주장했고, 국민의힘은 물타기라고 일축했다. 백승아 민주당 원내대변인은 27일 서면브리핑에서 "통일...

    2. 2

      李 대통령 지적에…성평등부, 취약계층 '생리용품 지원책' 강화

      내년부터 생리용품 지원금을 연중 언제 신청하더라도 연간 지원금 전액을 지원받을 수 있게 됐다.성평등가족부는 2026년부터 여성 청소년 생리용품 지원사업 지원 혜택이 확대된다고 26일 밝혔다. 생리용품 지원사업은 기초...

    3. 3

      [포토] 이재명 대통령, 마지막 용산 출근…29일 청와대로 

      이재명 대통령이 26일 용산 대통령실 정현관으로 마지막 출근을 하고 있다. 대통령 집무실은 오는 29일부터 청와대로 옮긴다. 용산 대통령실의 봉황기는 29일 0시 내려지고, 동시에 청와대에 봉황기가 올라갈 예정이다...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