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서울도서관서 기념 전시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서울도서관서 기념 전시회
    서울시 서울도서관은 한국 예술제본 20주년을 기념해 무료 전시회 '앞장과 뒷장전(展)'을 오는 4∼29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예술제본은 인쇄된 책이나 낱장의 기록물을 견고하고 아름답게 엮어 오래 보존할 수 있도록 하는 제본 방식이다.

    한국 예술제본은 1999년 문을 연 국내 최초의 예술제본 공방 '렉또베르쏘'와 함께 역사가 시작됐다고 시는 설명했다.

    전시회에서는 예술제본 작품 100여점을 관람할 수 있다.

    초심자 작품부터 오랜 경력으로 '를리외르'(Relieur·제본공)'라 불리는 제본 장인의 작품까지 접할 수 있다.

    오는 15일에는 책 제본과 제본가의 역할을 소개하는 강연 '책을 지키는 사람'도 열리니 서울도서관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이정수 서울도서관장은 "이번 전시와 강연으로 오랜 역사 속에서 책의 가치를 지켜나가는 것의 의미를 되새겨보는 시간을 가져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여기 루이비통 매장 맞아요?'…쇼핑하러 갔다가 '깜짝' [현장+]

      매장 문을 열면 호텔리어 복장 직원이 방문객을 맞는다. 바닥에 깔린 붉은 카펫을 따라 걸어가면 체크인 카운터로 이어지고 옆엔 여행 캐리어를 운반하는 금빛 카트가 놓여 있다. 라운지바를 연상케 하는 고급 테이블과 의자...

    2. 2

      전라·제주 중심 '눈폭탄' 비상…많게는 시간당 5㎝ [날씨]

      일요일인 11일 전라권과 제주도를 중심으로 폭설이 이어질 예정이다.충남과 전라권, 경남서부내륙은 오후에 눈이 대부분 그치겠고 제주도는 12일 새벽까지 눈이 이어지겠다.대전·세종과 충북남부는 오전과 낮 사...

    3. 3

      연차 쓰면 무조건 日 여행 가더니…직장인들 돌변한 이유가 [트렌드+]

      "새해가 되면 달력에서 공휴일을 찾아 언제 여행을 떠날지부터 계획했는데, 올해는 잠시 숨 고르기로 했어요."경기 김포에 거주하는 30대 직장인 최모 씨는 "진짜 나를 위한 여행이 맞는지, 단지 인증샷 찍기 위해 무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