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 독해 문제집 천재교육 `똑똑한 하루 독해`, 독해와 어휘를 한 번에
기초학습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학부모들 사이에서 기초학력 증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그중 독해는 국어, 수학뿐 아니라 전과목 공부의 가장 기초인 만큼 중요한 요소로 자리 잡는 추세다.

이에 다양한 초등 독해 문제집들이 서점에 나오고 있는데, 많은 초등 국어 독해 문제집 중 독해력뿐 아니라 어휘력까지 함께 상승시키고자 하는 학부모들은 이 도서를 주목할 만하다. 그 주인공은 바로 천재교육의 `똑똑한 하루 독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초등 국어 독해뿐 아니라 독해의 기본이 되는 어휘 실력까지 탄탄하게 쌓을 수 있도록 구성된 초등 독해 문제집이다.

독해를 하기 위해선 다양한 어휘력을 가지고 있어야 하는 것은 당연한 일. 하지만 어휘만 따로 해주는 것보다 글 속에서, 생활 속에서 단어의 쓰임을 자연스레 익히며 받아들이는 것이 효율적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독해 학습 전 지문 속 핵심 단어를 간단한 문제로 보여주며 본문의 어휘 풀이와 어휘력 문제를 통해 어휘의 쓰임을 익힐 수 있다. 이후 어휘력 집중 문제를 통해 글에 쓰인 낱말뿐 아니라 비슷한말, 반대말 등을 함께 익히며 어휘력을 넓혀준다.

다양한 글감을 통해 어휘를 공부하는 것도 좋지만 경험을 통한 학습은 더 쉽게 이해하고 오래 기억할 수 있게 해준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생활 어휘` 코너로 약봉지, 가정 통신문, 광고문 등 실생활에서 쓰이는 소재를 통한 어휘를 익히게 되어 있어 아이들이 쉽게 이해하고 더 재미있게 어휘 학습을 할 수 있게 해준다.

이 밖에 독해가 낯설고 책 읽기에 거부감을 느끼는 아이들도 부담 없이 국어 독해를 시작할 수 있도록 `게임`과 `실생활`을 독해에 접목한 점도 특징이다.

똑똑한 하루 독해를 사용한 학부모들은 "부담 없는 양으로 어휘력과 독해력 모두 향상시킬 수 있다.", "독해가 부담스러울 수 있는 아이들을 위해 쉽고 재미있게 구성됐다.", "생활 어휘 코너를 풀더니 약봉지를 보고 `내복약`에 대해 설명해 주더라" 등의 호평이 잇달았다.

똑똑한 하루 독해는 기존 1~6단계를 A/B로 나눠 구성되어 있으며 전국 오프라인 서점 및 온라인 서점에서 절찬리에 판매되고 있다.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