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리은행장, 후보 3명으로 압축…29일 오후 발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김정기•권광석•이동연 등 숏리스트 확정
    최종 면접 거쳐 29일 오후 4시께 결과 발표
    우리은행장, 후보 3명으로 압축…29일 오후 발표
    우리은행장 후보군이 3명으로 압축됐다. 권광석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 김정기 우리은행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이동연 우리FIS 대표 등이다.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후보추천위원회(그룹임추위)는 28일 우리은행장 숏리스트(최종 면접 대상)를 확정했다고 밝혔다. 29일 오후 1시 프레젠테이션 등 심층 면접을 거쳐 이날 오후 최종 후보가 선정된다. 우리은행장 후보는 이사회를 거쳐 오는 3월 열리는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예정이다.

    권광석 후보는 우리은행 IB그룹 겸 대외협력단 집행부행장을 역임한 인물이다. 우리PE 대표를 거쳐 현재 새마을금고중앙회 신용공제 대표로 재임 중인데 투자은행(IB) 업무와 해외 기업설명회(IR) 경험을 바탕으로 은행의 기업투자금융(CIB)과 글로벌 전략 추진에 적임자라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정기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문장(부행장)
    김정기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문장(부행장)
    김정기 후보는 업무지원그룹 상무, 기업그룹 집행부행장을 거쳐 현재 영업지원부문 겸 HR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을 맡고 있다. 영업, 인사 전반에 걸친 업무 능력이 탁월하다는 평가가 많다.

    이동연 후보는 우리FIS 대표로 연금신탁사업단 상무, 중소기업그룹 집행부행장, 국내부문 겸 개인그룹 집행부행장(부문장 직무대행)을 지냈다. 이 후보가 우리금융지주 출범 후 우리은행 IT그룹 집행부행장을 겸임하며 디지털 분야에서 전문성을 보이고 있다.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는 29일 오후 4시께 발표될 예정이다. 그룹임추위 관계자는 "다른 자회사인 우리카드, 우리종금, 우리FIS, 우리금융연구소, 우리신용정보, 우리펀드서비스 대표이사 선임 이달 말까지 완료할 계획"이라 말했다.

    윤진우 한경닷컴 기자 jiinwoo@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 압축…이동연·김정기·권광석 '3파전'

      차기 우리은행장 후보가 1960년대생 세 명으로 압축됐다. ‘세대교체’에 방점을 찍었다는 해석이다.28일 금융권에 따르면 우리금융지주 그룹임원추천위원회(임추위)는 이날 임시 이사회를 열고 이동연...

    2. 2

      우리은행, 청약저축 가입하면 여행상품권·청정기·스벅 쏩니다

      우리은행은 내달 28일까지 주택청약종합저축 신규 가입 고객 2020명을 대상으로 경품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이벤트는 총 3가지로 동시에 진행된다. 먼저 청약저축 신규 가입자 1710명에게는 여행...

    3. 3

      손태승 우리은행장, 설 연휴 고객센터 방문

      손태승 우리은행장(왼쪽)이 설날인 지난 25일 서울 성수동에 있는 고객센터를 방문해 연휴 중에도 근무하는 직원들을 격려했다. 손 행장은 이날 일일 상담원이 돼 고객들에게 명절 인사를 하기도 했다. 우리은행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