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우한 폐렴' 국내 첫 환자 발생…진매트릭스 등 급등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은 기사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사진은 기사 내용과는 무관합니다.
    중국에서 유행하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된 중국인 환자가 국내에서 발견된 것으로 전해지면서 코로나바이러스 관련주가 급등세다.

    20일 오후2시39분 현재 진매트릭스는 가격제한폭(29.94%)까지 상승한 3060원에 거래되고 있다. 진원생명과학 고려제약도 가격제한폭까지 치솟았고 진양제약, 파루 등도 20% 넘게 상승하고 있다.

    질병관리본부는 전날 중국 우한에서 한국으로 입국한 중국인 여성 A씨(35)가 국내 첫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환자로 확인됐다고 이날 밝혔다. 국내 확진자가 발생하면서 보건당국은 감염병 위기 경보 수준을 관심에서 주의로 한 단계 상향하기로 했다.

    A씨는 지난 18일 중국 우한에서 발열과 근육통 등 증상으로 현지 병원에서 감기 처방을 받았다. 다음 날인 지난 19일 낮 한국으로 들어왔다.

    인천공항검역소는 발열 증상을 호소한 환자를 의심환자로 분류하고 국가지정입원치료병상인 인천의료원으로 이송했다. 이 환자에 대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검사를 한 결과 양성으로 나와 확진 판정을 받았다.

    이송렬 한경닷컴 기자 yisr0203@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국내서 '우한 폐렴' 확진자 1명 발생…위기경보 '주의'로 상향

      19일 우한 거주 중국인 여성 입국…"공항서 격리·검사…지역사회 노출 없어"국내에서 중국 '우한 폐렴' 확진자 1명이 발생했다.20일 질병관리본부는 19일 중국 우...

    2. 2

      "채권·부동산은 지워라…올해는 주식의 해"

      “국내 채권과 부동산은 피하고, 주식·주식형 펀드에 주목”한국경제신문이 최근 시행한 설문조사에서 각 은행 자산관리 담당자들이 공통적으로 한 말이다. 12·16 부동산 대...

    3. 3

      중국 '우한폐렴' 환자 하루만에 17명 늘어…각국 경계령

      사람간 전염 우려 제기…춘제 대이동 맞아 비상아직 원인도 못 밝혀…중국 당국, 체온 검사도 늑장 실시"우한 현지 병원 근무하던 의사와 아내, 폐렴 걸렸다" 소문도중국 중부 후베이(湖北)성 우...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