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LG전자, 24시간 이용 가능한 `보이는 ARS` 도입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LG전자, 24시간 이용 가능한 `보이는 ARS` 도입
    LG전자는 신개념 가전관리서비스인 ‘케어솔루션’ 이용자의 편의를 위해 ‘보이는 ARS(자동응답서비스)’를 1월부터 제공하고 있다고 17일 밝혔다.

    보이는 ARS는 이용자가 콜센터에 전화했을 때 스마트폰 화면에 전체 업무 메뉴를 순서대로 보여주는 서비스다.

    이용자는 화면을 터치해 원하는 메뉴로 쉽고 빠르게 이동할 수 있다.

    케어솔루션에 가입한 이용자가 스마트폰에서 콜센터(1577-4090)에 전화하면 자동으로 스마트폰 화면에 보이는 ARS의 메뉴가 뜬다.

    상담사와 통화하지 않고도 결제정보 및 주소 변경, 요금 납부, 케어솔루션 매니저의 연락 요청, A/S 접수 등을 365일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LG전자는 지난 1년간 케어솔루션 고객들의 콜센터 이용 데이터를 분석해 이용 빈도가 높은 서비스를 보이는 ARS에 적용했다.

    숫자 버튼을 누르는 기존 ARS 방식 보다 고객의 통화시간이 약 30% 감소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케어솔루션 매니저는 정기적으로 핵심부품을 교체하고, 철저한 위생관리와 더불어 제품이 최적의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점검하는 등 생활가전제품들을 관리해준다.

    LG전자는 지속적인 관리가 필요한 생활가전 10종을 대상으로 케어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들 10개 제품으로는 공기청정기, 정수기, 건조기, 전기레인지, 식기세척기, 스타일러, 안마의자, 얼음정수기냉장고, 무선청소기 코드제로 A9, 홈브루 등이 있다.
    LG전자, 24시간 이용 가능한 `보이는 ARS` 도입
    박승완기자 pswa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