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부산은행,지역 초등학생 140명 초청해 금융캠프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금융골든벨, 은행원 직업체험, 가치경매 등 금융교육 프로그램 실시
    부산은행,지역 초등학생 140명 초청해 금융캠프 개최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14일 부산 기장군에 있는 부산은행 연수원에서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 140명을 초청해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캠프를 열었다.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은 부산은행과 부산지역내 지역아동센터 10개소가 협약을 맺고 지역 사회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초·중·고 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금융교육을 제공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부산은행은 이번 금융캠프에 참가한 학생들에게 모델 점포에서 직접 통장개설, 입금, 출금 등 은행 업무를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가상 경제활동을 경험해보는 가치경매 게임, 아이들의 소망을 적은 희망 풍선 날리기, 경제·금융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는 도전 금융 골든벨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나종만 부산은행 금융소비자보호부장은 “이번 금융캠프가 지역 초등학생들에게 올바른 경제 관념과 금융지식을 쌓을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지역 청소년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은행은 ‘희망을 잇는 릴레이 금융교육’ 뿐만 아니라 지역 청소년을 위한 ‘1사1교 금융교육’, 부산광역시교육청협약 ‘꿈담기 진로체험’ 등 다양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부산은행,마이크로소프트와 함께 디지털 플래그십 지점 만든다

      국내 은행 최초로 글로벌 ICT기업과 협업, 2020년 하반기 부산지역에 지점 오픈 예정고객중심의 미래형 디지털 뱅킹 서비스 제공사진설명: BNK부산은행(은행장 빈대인)은 지난 10일 미국 샌프란시스코에서 마이크로소...

    2. 2

      BNK금융그룹, 더불어 행복한 설명절 위해 6억5천만원 지원

      부산은행 4억5천만원, 경남은행 2억원 등 부·울·경 지역 1만3천세대에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전달부산은행은 13일 부산시에 지역 소외계층을 위해 써달라며 4억원 어...

    3. 3

      부산은행, 은행 방문 예약서비스 도입

      부산은행은 모바일로 은행 영업점 방문을 예약하는 ‘영업점 방문 신청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6일 발표했다.이 서비스는 부산은행 모바일 앱에서 원하는 시간에 영업점 상담을 예약할 수 있다. 고객이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