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트리 스토리·티격태격 흔한 자매 1·반짝반짝 반딧불이 플로렌스
나는 빨강이야·우리 가족에겐 비밀이 있어요·어떡해!·젤리곰의 숨은 그림찾기

▲ 명화 플레이북 = 오르세미술관 외 지음. 이자벨 시믈레 그래픽 디자인. 이하임 옮김.
모네, 마네, 드가, 르누아르 등 인상주의 화가들의 명화를 감상하며 컬러링, 드로잉, 미로 찾기, 틀린 그림 찾기 등 놀이를 한다.

모두 3권 시리즈로 이뤄졌다.

1권은 오르세미술관, 2권은 오랑주리미술관, 3권은 베르사유박물관 편이다.

각 권 64~72쪽. 각 권 1만3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매직트리 스토리 = 에니드 블라이턴 지음. 얀 맥카퍼티 그림. 김경희 옮김.
모두 4권으로 이뤄진 판타지 동화 시리즈. 영국의 세계적인 아동문학가 에니드 블라이턴 작품 700여권 중 최고 걸작으로 꼽힌다.

삼남매가 집 근처 마법의 숲에서 발견한 세상에서 가장 큰 나무를 통해 이상한 나라로 모험을 떠난다.

80년간 세계 각국에서 사랑받은 고전 동화 세계를 만나보자.
제제의숲. 각 권 324쪽 내외. 각 권 1만2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티격태격 흔한 자매 1 = 크리스토프 카즈노브 글. 윌리엄 그림. 이세진 옮김.
세계 13개국에 번역 출간돼 400만부가 넘게 팔린 베스트셀러. 2017년 프랑스에서는 TV 애니메이션으로도 방영됐다.

사소한 일로 싸우고 미워하다가 또 화해하고 서로를 찾는 흔한 자매 모습을 재미있는 에피소드들로 풀어낸다.

길벗어린이. 56쪽. 1만3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반짝반짝 반딧불이 플로렌스 = 제인 클라크 글. 브리타 테큰트럽 그림. 김현희 옮김.
아기 반딧불이 플로렌스가 길을 잃고 헤매다 밤에 보이는 여러 가지 불빛을 좇으며 겪는 이야기. 자연과 환경의 소중함을 일깨운다.

사파리. 32쪽. 1만2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나는 빨강이야 = 물기둥 지음.
세상을 색깔로만 보는 '빨강이'와 세상을 모양으로만 보는 '네모'가 만나 편견을 버리고 정체성을 확장하는 내용을 담았다.

단순하면서도 깔끔한 그림체가 매력적이다.

소원나무. 44쪽. 1만4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우리 가족에겐 비밀이 있어요 = 박민호 글. 이상윤 그림.
점점 기억을 잃어가는 용우네 할머니. 용우가 다 컸는데 이상하게도 빨대 달린 컵과 기저귀가 다시 등장한다.

할머니를 지켜내려는 가족을 통해 잊혀가는 가족애를 그린다.

머스트비. 108쪽. 1만800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어떡해! = 이서연 지음.
소꿉놀이에 쓰려고 자기도 모르게 조그만 병뚜껑을 슬쩍했다가 조마조마 가슴이 뛰는 여자아이 심리를 그렸다.

유아들이 남의 것에 손대는 게 나쁜 일이라는 점을 스스로 인지하도록 돕는다.

꿈터. 56쪽. 1만3천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 젤리곰의 숨은 그림찾기 = 게르겔리 두다스 지음. 조수호 옮김.
부모와 어린이가 함께 숨은그림 찾기 놀이를 하는 그림책이다.

크리스마스 파티장에서 다양한 색감의 동물 그림과 소품들 속을 뒤지며 집중력과 추리력을 키운다.

톡. 30쪽. 1만2천800원.
[아동신간] 명화 플레이북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