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스터즈 채연, 최영수 폭행논란 입장 /사진=한경DB
버스터즈 채연, 최영수 폭행논란 입장 /사진=한경DB
그룹 버스터즈 채연 측이 '보니하니' 라이브 방송 도중 발생한 폭행 논란에 대해 입장을 밝혔다.

버스터즈 소속사 마블링은 11일 공식 팬카페를 통해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보니하니' 라이브 영상은 출연자들 간에 친분이 쌓여 생긴 해프닝"이라고 밝혔다.

소속사에 따르면 채연 본인도 해당 논란이 불거져 많이 당황스러워하고 있는 상황. 소속사는 채연 본인의 말을 빌려 "장난이었는데 당시 상황이 정확히 찍히지 않다 보니 오해가 생긴 것 같다. 절대 출연자가 때리는 행위는 없었다"고 전했다.

끝으로 "문제가 제기된 부분(위협적인 행동 등)은 분명히 잘못이 있음을 소속사도 인지하고 있으며 '보니하니' 측으로부터 재발 방지를 약속받았다"며 "당사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폭행 논란은 앞서 지난 10일 진행된 EBS '생방송 톡!톡! 보니하니' 유튜브 라이브 방송 중 발생했다. 이날 프로그램에 '당당맨'으로 출연하는 개그맨 최영수가 자신을 붙잡는 채연의 손길을 거칠게 뿌리치고 주먹을 휘두르는 듯한 행동을 취하는 장면이 화면에 잡힌 것.

논란이 불거지자 '보니하니' 측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출연자 간에 폭력은 발생하지 않았다. 수많은 사람들이 함께 일하고 있는 생방송 현장에서 폭력이 발생할 가능성은 전혀 없다"라며 "출연자들끼리 허물없이 지내다 보니 심한 장난으로 이어졌다. 이 과정에서 위협적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었고, 이는 분명한 잘못이다. 주의를 기울일 것"이라고 해명했다.

그러나 최영수에 이어 '보니하니'의 또 다른 출연자 개그맨 박동근이 채연에게 성희롱 발언을 한 사실이 알려지며 이들을 비난 여론은 거세지고 있다.

다음은 버스터즈 소속사 마블링 입장 전문.

안녕하세요 마블링입니다.

현재 문제가 되고 있는 '보니하니' 라이브 영상과 관련해 말씀드립니다.

채연 양에게 확인한 결과 본인도 "장난이었는데 당시 상황이 정확히 찍히지 않다 보니 오해가 생긴 것 같다, 절대 출연자가 때리는 행위는 없었다"며 많이 당황스러워하고 있습니다.

'보니하니' 측에서 올라온 사과문처럼 채연 양이 프로그램에 오래 출연하다 보니 출연자들 간에 친분이 쌓여 생긴 해프닝으로, 장난이 과했던 것 같습니다.

그러나 문제가 제기된 부분(위협적인 행동 등)은 분명히 잘못이 있음을 소속사도 인지하고 있으며, '보니하니' 측으로부터 재발 방지해 주실 것을 약속받았습니다.

팬 여러분께 심려 끼쳐드려 죄송하단 말씀 전해드리며, 소속사도 항상 주의를 기울이고, 당사 아티스트 보호를 위해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최민지 한경닷컴 객원기자 newsinfo@hankyung.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