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진상규명·책임자 처벌"…문중원 기수 유족 국민청원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진상규명·책임자 처벌"…문중원 기수 유족 국민청원
    조교사 부당 지시와 마방 배정 과정의 불공정함을 폭로하고 극단적 선택을 한 문중원 기수 유족이 책임자 처벌과 진상규명을 촉구하며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렸다.

    문 기수 아버지라고 소개한 청원인은 지난 4일 청와대 국민청원 게시판에 글을 올리고 "한국마사회는 아들을 죽음으로 몰고 간 것에 대해서 공식적으로 사과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어 "대한민국에서 다시는 이런 일이 발생하지 않도록 철저한 진상규명으로 관련자들을 처벌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이 청원은 이틀만인 6일 오후까지 5천500여명이 동의했다.

    공공운수노조는 8일 부산경남경마공원 앞에서 선전전을 펼치며 투쟁 수위를 높인다.

    유족으로부터 장례 절차를 위임받은 노조는 진상규명, 책임자 처벌, 공식 사과 등의 요구가 받아들여질 때까지 장례 일정을 연기한 상태다.

    마사회는 경찰 조사에 적극적으로 협조하겠다는 입장이며 문 기수 유서에 언급된 해당 간부를 직위에서 해제한 상태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성폭행 혐의' NCT 출신 태일, 징역 3년 6개월 확정

      술에 취한 여성을 지인들과 성폭행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아이돌그룹 NCT 출신 가수 태일(본명 문태일)이 징역 3년 6개월의 실형을 확정받았다. 27일 법조계에 따르면 대법원 1부(주심 서경환 대법관)는 ...

    2. 2

      충주서 외조모 둔기로 쳐 살해한 30대 긴급체포

      외조모를 둔기로 살해한 30대가 긴급체포됐다. 충북 충주경찰서는 외조모를 살해한 혐의(존속살해)로 30대 A씨를 긴급체포해 조사 중이라고 27일 밝혔다. A씨는 전날 오전 충주시 교현동의 한 아파트...

    3. 3

      "똥밭 걷기 시작…극단적 시도도" 김영희, 아버지 '빚투' 심경 고백

      방송인 김영희가 아버지의 채무로 인해 ‘빛투 논란’에 휩싸였던 당시 벼랑 끝에 내몰렸었다고 밝혔다. 김영희는 지난 25일 방송한 KBS 2TV '말자쇼' 2회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