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 공개모집…27일까지 신청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서울시는 내년 3월 1일부터 활동할 임기 2년의 제16기 시 건설기술심의위원을 27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5일 밝혔다.

    서울시 건설기술심의위원회는 건설공사 설계·시공 수준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서울시와 산하기관, 자치구에서 시행하는 각종 건설공사 설계의 타당성, 구조물의 안전, 공사시행의 적정성 등을 심의하는 법정 위원회다.

    위원은 230명이며 이 중 당연직인 위원장(시 행정2부시장)과 부위원장(시 기술심사담당관)을 제외한 228명이 위촉직 위원이다.

    시는 위원회의 연속성을 고려해 위촉직 위원 중 64∼82명을 연임시키고 나머지 146∼164명을 새로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 결과는 내년 2월에 발표한다.

    공모 지원은 27일까지 전자우편() 또는 등기우편(인편 접수) 등을 통해 할 수 있다.

    공모 신청 자격은 대학의 조교수 이상, 연구기관의 연구위원급 이상, 기술사, 건축사 자격을 취득한 사람, 박사학위 취득 후 3년 이상 혹은 석사학위 취득 후 9년 이상 그 분야 연구 또는 실무 경력이 있는 사람 등이다.

    공모 지원 신청 요령과 신청서는 서울시 홈페이지에서 '서울시 홈페이지 → 주택 → 건설기술 → 위원회명단' 순서로 들어가 열람할 수 있다.

    /연합뉴스

    ADVERTISEMENT

    1. 1

      유니클로 '서프라이즈'…에르메스 매출도 제쳐

      중저가 대중 패션브랜드 유니클로가 분기 매출 1조엔을 돌파하며 세계 최고 럭셔리 브랜드 에르메스까지 따라잡았다.11일 패션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 운영사인 일본 패스트리테일링의 2026회계연도 1분기(2025년 9~1...

    2. 2

      백화점도 '부익부 빈익빈'…상위 10곳 매출이 절반 육박

      지난해 국내 백화점 거래액 상위 10개 매장이 전체 거래액의 절반을 차지한 것으로 나타났다. 백화점들이 체류 시간 확대, 명품 브랜드 강화를 앞세우자 대형 매장들로 ‘매출 쏠림’이 심화하고 있다...

    3. 3

      쇼핑까지 잘되는 '토스'…1년 만에 셀러 3배 급증

      국내 플랫폼 비즈니스 최강자 네이버, 카카오에 이어 금융 플랫폼 토스까지 온라인 상거래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고 있다. 본업에서 구축한 소비자 데이터베이스(DB)와 전문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쇼핑을 부업이 아니라 &...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