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송소식] MBC '기억·록' 60분 특별편성 外
▲ MBC TV는 창사기념특집 '1919-2019, 기억·록'을 2일 오후 5시 25분부터 60분간 특별 편성했다.

이 프로그램은 대통령 직속 3·1 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 기념사업추진위원회와 MBC, SK브로드밴드가 공동 제작하는 캠페인 다큐멘터리다.

여러 분야에서 활동하는 유명 인사들이 역사적 인물들의 공적을 쉽고 친숙하게 전달하는 포맷으로 호평받는다.

▲ 음악 오디션 프로그램 '2019 EBS 올해의 헬로루키 위드(with) KOCCA'는 올해 대상에 애리(AIRY)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프릭 포크와 사이키델릭을 넘나들며 몽환적인 사운드를 선보이는 애리는 지난달 3일 예스24 라이브홀에서 열린 결선에서 겨울에서봄, 두억시니, 버둥, 오열, 차세대를 제치고 대상을 차지했다.

결선 무대는 오는 27일 밤 11시 35분 EBS 1TV에서 방송.
[방송소식] MBC '기억·록' 60분 특별편성 外
▲ EBS라디오(104.5㎒) '정세운의 경청'이 오는 6일 오후 7시 30분 EBS스페이스홀에서 특집 공개 방송을 연다.

DJ 정세운은 물론 스텔라장, 소수빈, 엘로, 밴디트 등의 무대를 만난다.

라디오로는 8일 밤 10시 방송하며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나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방송소식] MBC '기억·록' 60분 특별편성 外
▲ FNC엔터테인먼트가 첫 전국 공채 오디션을 개최한다.

이번 오디션은 다음 달 4일 광주를 시작으로 대전, 대구, 부산, 서울 5개 지역에 걸쳐 열리며 2002년 이후 출생자면 성별이나 국적 제한 없이 지원할 수 있다.

모집 분야는 보컬, 랩, 댄스, 악기, 연기, 비주얼 6개 분야로, 정오부터 오후 4시까지 현장 접수로 진행된다.

악기 연주 오디션은 서울에서만 열린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www.fnc-audition.com)를 통해 확인한다.

FNC에는 가수들로는 밴드 FT아일랜드, 씨엔블루, 엔플라잉과 보이그룹 SF9, 걸그룹 AOA, 체리블렛 등이 소속됐다.

소속 배우로는 정진영, 이동건, 정해인, 곽동연, 성혁, 정유진, 윤진서, 이승주, 임현수, 진예주, 한은서 등이 있다.

[방송소식] MBC '기억·록' 60분 특별편성 外
▲ 국제구호기구 월드비전이 배우 설수진과 함께 아프리카 부룬디 킨잔자 지역에서 봉사활동을 펼쳤다.

이번 방문에서 설수진은 빈곤으로 고통받는 주민들과 아동들을 만나 이야기를 나누며 도움의 손길을 건넸다.

설수진의 부룬디 방문기는 오는 3일 오후 11시 40분 KBS 1TV '바다건너 사랑'을 통해 방영된다.

/연합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