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ADVERTISEMENT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SK네트웍스·GS홈쇼핑·한화시스템 합류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사진=그라운드엑스
    사진=그라운드엑스
    카카오의 블록체인 기술 계열사 그라운드X가 자체 개발한 블록체인 플랫폼 클레이튼(Klaytn)을 공동 운영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3개 회사가 합류했다고 28일 밝혔다.

    올 6월 말 선보인 클레이튼 메인넷과 동시에 공개된 거버넌스 카운슬은 IT, 금융, 게임 등 각 산업을 대표하는 27개의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돼 있다.

    LG전자 넷마블 셀트리온 카카오 등의 국내 주요 기업과 함께 세계 최대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필리핀 유니온뱅크, 홍콩 해쉬키 등이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이 추가 합류한 것이다.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클레이튼 합의 노드 운영을 담당한다.

    플랫폼 운영을 넘어서 클레이튼 기반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시키는 방안을 논의 중이다. SK네트웍스, GS홈쇼핑, 한화시스템 역시 클레이튼의 안정적 운영과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한재선 그라운드X 대표는 "전문성과 책임감, 높은 기업 가치를 근간으로 하는 국내 대표 기업들과 클레이튼을 함께 운영하게 돼 플랫폼 안정성과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거버넌스 카운슬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다양한 산업을 대표하는 기업들과의 적극 협력으로 블록체인 대중화를 위한 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김산하 한경닷컴 기자 sanha@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ADVERTISEMENT

    1. 1

      체인파트너스, 국내 가상화폐기업 최초 美재무부 자금사업자 지위 획득

      가상화폐(암호화폐) 및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업체 체인파트너스는 자사의 미국 지사가 미 재무부 산하 금융범죄단속국(FinCEN·핀센)에 비트코인 등 가상자산 취급을 신고하고 비은행 자금사업자(MSB&mid...

    2. 2

      직원들 폭행·갈취한 가상화폐거래소 회장…'검찰 송치'

      한 가상화폐 거래소 회장이 전·현직 직원들을 구타하고 협박해 현금과 가상화폐(암호화폐)를 갈취한 혐의로 검찰에 송치됐다. 해당 거래소는 일간 거래액 규모가 약 3천억원에 달하는 거래소로 전해져 파장이 예...

    3. 3

      업비트, 580억 상당 가상화폐 유출…해킹 가능성

      국내 대형 가상화폐(암호화폐) 거래소 업비트에서 이더리움 34만개(약 580억원 상당)가 유출되는 사고가 발생했다. 해킹으로 인한 피해로 추정된다.업비트는 27일 공지문을 통해 "27일 오후 1시6분경 업비트 이더리...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