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해외건설협회, 신북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 개최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해외건설협회, 신북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 개최
    해외건설협회가 우리 건설기업의 신북방 지역 진출 확대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26일 협회 교육센터에서 `신북방 인프라 개발협력 세미나`를 개최했다.

    국토교통부가 주최하고 해외건설협회가 주관하는 이번 세미나에는 주요 건설·엔지니어링기업과 공기업, 연구기관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중국, 중앙아시아 지역 전문가들이 참가했다.

    이들은 신북방 정책과 일대일로 연계방안(인천대학교), 중국 동북지역 인프라개발 전략연구(교통연구원), 러시아·중앙아시아 투자사업 추진 시 법적 유의사항(법무법인 율촌)에 대해 발표했다.

    세미나에 참석한 기업들은 신북방 주요 국가와 인프라 분야에서 협력을 확대하는 방안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였다.

    신북방 지역은 풍부한 천연자원과 내수시장을 바탕으로 성장잠재력이 큰 것으로 평가되는 곳이다.

    지난해 기준 신북방 지역의 건설시장 규모는 약 2,300억 달러로, 우리 해외건설의 수주 비중이 전체의 11%를 차지하는 매우 중요한 지역이다.

    해외건설협회는 "앞으로도 국내외 유관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우리 기업의 신북방 지역 진출을 적극 지원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전효성기자 zeon@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