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이엘케이인스펙션, AI 활용한 이미지 데이터 분석 전문 기업"-SK
-
기사 스크랩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코스닥 신규 상장 예정
이 증권사 나승두 연구원은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은 현재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술이 빠르게 활용될 수 있는 의료분야(영상의학)에서 주로 사업을 주로 하고 있지만, 인공지능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술이 갖고 있는 잠재력(Potential)에 집중할 필요가 있다"고 말했다.
영상의학 분야는 의학계에서도 인공지능의 접목이 가장 빠르게 진행되고 있는 분야라는 설명이다. ① 인공지능 학습을 위한 양질의 기초자료(빅데이터)를 보유하고 있느냐 ② 얼마나 정확한 진단을 내릴 수 있느냐가 중요하다는 게 나 연구원의 분석이다.
그는 "제이엘케이인스펙션이 자체 개발한 인공지능 플랫폼 ‘AIHub’를 활용하여 현재 14곳의 신체 부위에 적용 가능한 37개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14개의 인공지능 의료제품 인허가를 보유 중이다"라고 전했다.
이 회사의 AIHub는 데이터 처리 및 인공지능 분석, UI 등을 모듈화(블록화)해 자유롭게 재구성할 수 있는 플랫폼이라는 것. 때문에 새로운 솔루션 개발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는 설명이다. 인공지능 이미지 데이터 분석 기술 자체가 다양한 산업군으로 확장 적용이 가능하고, AIHub는서 그에 맞는 솔루션을 개발하는 능력을 갖췄다는 판단이다.
증가하고 있다"고 강조했다.
김하나 한경닷컴 기자 hana@hankyung.com
ADVERTISEMENT
ADVERTISE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