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뉴스

    ADVERTISEMENT

    라가르트 "정부지출 적극 필요할 때"

    • 공유
    • 댓글
    • 클린뷰
    • 프린트
    라가르트 "정부지출 적극 필요할 때"
    독일을 중심으로 유럽의 경기침체 우려감이 커지고 있는 가운데 크리스틴 라가르드 유럽 중앙은행(ECB) 총재가 해법을 제시했다.

    블룸버그통신에 따르면 라가르드 총재가 독일 프랑크푸르트에서 열린 유럽은행 콘퍼런스에서 `폴리시믹스`를 강조했다.

    폴리시믹스는 경제의 안정과 성장을 동시에 실현시키기 위해 정부의 재정 지출과 산업 성장 등의 정책수단을 적절하게 섞는 일이다.

    라가르트 총재는 "특히 현재는 어느때보다 정부의 재정 지출 필요할 때"라며 투자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러면서 "긴 호흡으로 봤을 때 혁신과 투자가 필요하다"며 "더 생산적이면서도 친환경적인 투자를 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ECB는 9월 통화정책회의에서 올해 유로존 국내총생산(GDP) 성장률을 기존 전망치보다 0.1%포인트 낮은 1.1%로 예상했다.

    더불어 내년 성장률은 기존 추정치보다 0.2%포인트 하향한 1.2%로 전망했다.

    김원규기자 wkkim@wowtv.co.kr

    한국경제TV 핫뉴스




    ⓒ 한국경제TV,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VERTISEMENT

    1. 1

      한경 '지속가능 미래 조명' 기후환경언론인상

      오상헌 한국경제신문 산업부장(오른쪽)이 30일 넷제로2050기후재단(이사장 장대식·왼쪽)이 주최한 국제 기후 포럼에서 ‘2025년 기후환경언론인상’을 받았다. 재단은 “지...

    2. 2

      [모십니다] 2025 ESG 경영혁신 포럼

      한경미디어그룹과 한경매거진&북이 11월 11일 ‘2025 ESG 경영혁신 포럼’을 한국경제신문사 18층 다산홀에서 개최합니다. 포럼 주제는 ‘이재명 정부의 기후에너지 정책과 기업의 대...

    3. 3

      '생글생글' 내달부터 우편으로 배송합니다

      한국경제신문은 청소년의 경제 지식을 함양하고 문해력, 생각하고 글 쓰는 힘을 키워주기 위해 청소년 경제 전문지 ‘생글생글’을 발간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한경을 구독하는 독자가 추가로 &lsq...

    ADVERTISEMENT

    ADVERTISEMENT